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자본투자대상]농협과 한가족 '시너지 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창호 리테일 총괄상무

지역영업점 계좌개설 연계
고객만족 인프라개발 박차

농협중앙회가 지난 2006년 세종증권을 인수해 농협과 한가족으로 다시 태어난 당사는 농협중앙회 뿐 아니라 증권사 중 유일하게 지역농축협과도 계좌개설 연계서비스를 실시했다.

이에 따라 전국 5500여개의 농협중앙회 및 지역농협 영업점에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접근성을 최대한 높였다. 2010년 3월부터는 농협에서 채움증권통장을 개설해 온라인으로 거래하는 경우 업계 최저수준인 0.015%의 수수료율을 적용했다. 농협의 채움카드를 보유한 경우 수수료의 5%를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서비스를 개시해 고객 가격만족도도 최대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고객의 만족도와 직결된 인프라 확충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지난 2009년에는 전화상담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고객지원센터를 확대 개편해 고객상담인원을 20명에서 30명으로 증원했고, 콜센터 시스템을 일반 PDM방식에서 최신 IPCC 방식으로 변경했다. 한동안 지적됐던 ARS 개편과 기존 1588 서비스에 더해 1544서비스와 주문전용 080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고객상담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 케어(Care)파트를 신설해 원하는 고객에게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홈트레이딩 시스템(HTS) 등 시스템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다양하게 전개하고 있다. 빠르고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2007년 HTS 프로그램인 'N-Hiway'를 개발한 이후 현재 코스콤에 위탁운영하고 있는 고객거래원장 시스템을 이관해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차세대 원장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11월말 오픈을 목표로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차세대 시스템이 오픈되면 시스템 성능에 대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최대한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토지보상을 받는 지역을 순회하며 토지보상 설명회를 수시로 개최하고 있다. 토지보상 설명회를 통해 토지보상 대상자들에게 보상절차를 설명하고, 채권 수령시 즉시 현금화 할 수 있도록 채권매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직원들의 고객 중심 마인드 제고를 위해 매년 2회씩 자체적으로 'CS평가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상시 CS교육을 실시해 고객만족도 제고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서산 태풍피해지역 복구를 비롯해 1사1촌 농촌봉사활동, 사랑의 연탄배달 등 사회 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실제로 지난 9월 NH-CA자산운용, NH투자선물, NH캐피탈 등 NH농협 금융계열사와 함께 충남 서산을 찾아 태풍피해복구 봉사활동을 펼친데 이어 NH투자증권은 지난 11월4일에는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인 경기 양평 연수1리를 찾아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가진바 있다.

2006년 2월 출범 이후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했던 점들을 인정받아 2010 아시아 자본투자대상에서 고객만족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NH투자증권은 앞으로도 농협 및 금융계열사와의 다양한 복합 금융서비스를 개발해 더욱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