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실전투자대회]중위권 순위다툼 치열..서석규 한화증권 과장 2위 빼앗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 3위 자리 바꾸고 4, 5위 격차도 1% 이내로 좁혀져

[아시아경제 정재우 기자]코스피 지수가 18포인트 가까이 상승해 연고점을 돌파한 3일 서석규 한화증권 과장이 1% 이상의 당일 수익률로 2위 자리를 빼앗았다. 5위 박만식 동부증권 수석차장은 이날 가장 우수한 당일 수익률로 4위 이강인 SK증권 차장을 턱밑까지 추격했다. 2,3위와 4,5위 간 격차가 1% 이내로 좁혀져 치열한 순위다툼이 예상된다.

아시아경제신문이 개최하는 '마켓 커맨더(Market Commander) 전문가 투자리그' 대회 195일째인 이날 1위 강용수 하나대투 부부장은 웅진홀딩스를 추가 매수하고 오텍을 전량 매도해 마이너스 0.19%의 당일 수익률을 기록했다. 누적 수익률도 80.12%로 소폭 하락했지만 2위와의 격차가 워낙 커 1위 자리는 굳건했다.
2위는 3위에서 순위를 한단계 끌어올린 서석규 한화증권 과장이 차지했다. 서 과장은 케이엘넷을 신규 매수하고 웅진에너지삼성화재를 전량 매도해 1.18의 당일 수익을 올렸다. 누적 수익률은 21.55%.

삼성화재는 다음주 열리는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금리를 인상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보험주가 강세를 보인데 힘입어 3.59% 상승했다.

2위 자리를 빼앗긴 이강인 SK증권 차장은 아세아시멘트KB금융을 추가 매수하고, 대우건설을 일부 매도해 028%의 당일 수익률을 기록했다. 누적 수익률은 20.95%로 2위와의 누적수익률 격차가 0.6%밖에 되지 않아 언제든 다시 2위 자리를 되찾을 여지를 남겼다.
대우건설은 이날 건설주들이 해외수주 실적에 대한 기대감에 두각을 나타낸 것에 힘입어 4.33% 상승했다. 한종효 신영증권 연구원은 "10월말 기준 우리나라 건설사의 해외수주가 582억달러 규모로 전년동기대비 98% 가까이 증가했다"면서 "이미 지난해 실적을 넘어서 사상최대 실적을 경신 중"이라고 밝혔다.

4위 임종권 교보증권 차장은 에스에너지를 추가 매수했고 마이너스 0.28%의 당일 수익률을 나타냈다. 이에 임 차장의 누적 수익률도 16.76%로 주저앉았다.

5위 박만식 동부증권 수석차장은 STX삼성물산을 신규 매수하고 남해화학에이블씨엔씨를 전량 매도해 3.68%의 당일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는 이날 참가자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이다. 누적 수익률도 15.97%로 훌쩍 뛰어 4위와의 누적 수익률 격차를 0.79%로 좁혔다.

3분기 실적 악화로 전날 6% 가까이 하락했던 남해화학은 이날 비료주들의 실적개선 기대감에 주목 받으면서 함께 상승세를 타 5.06% 뛰었다. 우리투자증권은 이날 남해화학에 대해 "4분기 빠르게 실적 개선이 이뤄져 흑자전환에 성공할 전망"이라면서 적극 매수를 추천했다.

3분기 사상최대실적을 달성해 눈길을 끌고 있는 에이블씨엔씨는 이날 11.59% 급등한 채 거래를 마쳤다.

6위 김형민 우리투자증권 머그클럽 팀장은 예림당을 추가 매수하고 화우테크현진소재를 신규 매수하는 한편, AP시스템국순당을 전량 매도하며 이날 가장 활발한 매매를 진행했지만 마이너스 1.08%의 당일 수익률로 이날 가장 부진한 참가자가 됐다. 김 팀장의 누적 수익률은 마이너스 2.56%.



정재우 기자 jjw@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재우 기자 jjw@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