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실전투자대회]김형민 머그클럽팀장 전종목 강세에 힘입어 6위로 점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재우 기자]코스피지수가 25포인트 가까이 빠진 29일 김형민 우리투자증권 머그클럽 팀장이 2%가 넘는 당일 수익률을 기록하며 순위를 6위로 한계단 끌어올렸다. 임종권 교보증권 차장과 박만식 동부증권 차장도 플러스 당일 수익률을 기록하며 선전했다.

아시아경제신문이 개최하는 '마켓 커맨더(Market Commander) 전문가 투자리그' 대회 192일째인 이날 김 팀장은 신성홀딩스를 추가매수하며 2.3%의 당일 수익률을 기록해 7위에서 6위로 뛰어올랐다. 김 팀장의 누적 수익률은 마이너스 2.5%.
최근 태양광 관련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는 신성홀딩스는 이날도 2.09% 상승마감했다. 김 팀장은 나머지 보유종목 에이블씨엔씨예림당도 각각 3.21%, 2.23% 올라 보유종목이 모두 상승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1위 강용수 하나대투 부부장은 웅진홀딩스를 분할 매도해 마이너스 0.08%의 당일 수익률을 나타냈다. 누적 수익률은 전일대비 소폭 하락한 81.4%로 강 부부장은 이날도 2위와 상당한 격차로 1위를 굳건히 지켰다.

강 부부장의 보유종목 현대제철은 이날 증권사들의 호평이 이어지며 1.4% 상승해 사흘만에 반등에 성공했다.
2위 이강인 SK증권 차장은 계룡건설, S&T대우, 한국전력 등 세 종목을 전량매도했고, 당일 수익률 마이너스 1.03%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이 차장의 누적 수익률은 20.87%다.

이 차장이 전량 매도한 중견 건설주 계룡건설은 이날 한솔건설의 워크아웃 소식에 장중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으나 오후 2시 이후 하락폭을 모두 만회하며 전일과 같은 종가로 거래를 마쳤다.

3위 서석규 한화증권 과장은 이날 별다른 거래 없이 보유종목 삼성화재, 하나금융지주, 동국S&C 만으로 마이너스 1%의 수익률과 18.06%의 누적 수익률을 기록했다.

4위 임종권 교보증권 차장은 유비쿼스를 신규 매수하고 오성엘에스티를 추가 매수 했으며 이수화학을 전량 매도하는 등 활발한 거래로 1.95%의 당일 수익률을 보탰다. 누적 수익률 17.3%의 임 과장은 어느새 3위와의 격차를 1% 이내로 좁혀 향후 치열한 순위 다툼을 예상케 했다.

임 과장의 보유종목이자 3D부품주인 엘엠에스는 전일에 이어 이날도 강세를 지속하며 6.97% 상승마감해 수익률 상승을 견인했다.

5위 박만식 동부증권 차장은 이날 거래 없이 이수페타시스, STX조선해양, 중국원양자원, 중국엔진집단 등 네 보유종목만으로 1.53%의 당일 수익률을 더했다. 박 차장의 누적 수익률은 5.95%.

최근 중국내수주로 주목받았던 중국원양자원은 이날 5.65% 상승하며 박 차장의 수익률을 끌어올렸다. 박 차장은 이수페타시스와 STX조선해양이 각각 마이너스 2.92%, 마이너스 1.63%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중국원양자원의 상승세에 힘입어 양호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우원명 유진투자증권 차장은 거래 없이 보유종복 황금에스티만으로 당일수익률 마이너스 1.98%, 누적 수익률 마이너스 4.4%를 나타내 7위로 한계단 주저앉았다.



정재우 기자 jjw@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재우 기자 jjw@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