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희정 지사가 찾은 중국 진출기업 ‘동일정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충남 천안이 본사, 1997년부터 허베이성 계열사 공장 운영…LCD 모니터용 장비 등 연 100억 수익

중국 방문중인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2일 중국 허베이성에 있는 충남 진출기업 '동일정공'을 찾았다.

중국 방문중인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2일 중국 허베이성에 있는 충남 진출기업 '동일정공'을 찾았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중국에 진출해 성공한 충남지역 기업, 동일정공. 1997년 허베이성 삼하시 연교개발구에 계열사 형태로 삼하 동일정공 공장을 지어 운영하고 있다.

이 공장에 중국 출장 중인 안희정 충남지사가 2일 방문했다.
안 도지사가 동일정공을 찾은 이유는 본사가 충남 천안에 있으며 중국 현지에는 계열사 형태로 진출해 연간 매출액 100억원에 이르는 기업으로 성장했기 때문이다.

LCD 유리 가공 기계를 생산하는 동일정공은 설립 14년째를 맞은 올해 연간 매출액 9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직원 95명 가운데 80명 이상을 현지 주민으로 채용했다.
동일정공의 제품을 둘러보고 있는 안희정 충남도지사. 동일정공은 반도체 유리등을 만드는 제품을 생산한다.

동일정공의 제품을 둘러보고 있는 안희정 충남도지사. 동일정공은 반도체 유리등을 만드는 제품을 생산한다.

원본보기 아이콘

LCD 모니터를 생산하는 데 필요한 장비 제조에서부터 태양전지용 유리 생산 기계를 만들며 생산된 제품은 대부분 중국 국내에서 팔리고 일부는 아프리카 등 해외 수출도 하고 있다.

관심을 끄는 것은 중국 현지 자치단체와의 교류다. 동일정공은 현지 주민들의 고용은 물론, 지역 사회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쉽게 말해 사회적 기업으로서 이익을 환원하는 데 관심을 쏟고 있다.
이런 노력은 결실을 맺어 현재 중국 유리산업 기계 중점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중국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 인근 광역단체인 허베이성과의 친밀한 교류로 회사 진입도로의 명칭이 ‘동일로’로 이름지어지는 결과를 낳았다.
동일정공은 충남 천안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중국엔 계열사 형태로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칭다오에 제2공장을 세울 계획이다.

동일정공은 충남 천안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중국엔 계열사 형태로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칭다오에 제2공장을 세울 계획이다.

원본보기 아이콘

동일정공은 앞으로 중국 칭다오에 제2공장을 설립하는 계획도 갖고 있다.

오병관 동일정공 회장은 “14년 동안 중국에서 노력했다. 지금도 열심히 하고 있다”며 “중국에서 살아남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 지사는 “우리의 기업인들이 한국의 화분이 아닌 아시아의 대지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정치나 행정이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고민해 왔다”며 “허베이성과 앞으로도 교류 협력이 증진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