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관악구, 일자리 3만개 만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4년까지 1615억600만원 들여 72개 사업서 3만704개 일자리 만들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2014년까지 3만여개의 일자리를 만들어 취업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관악구는 ‘일자리사업 종합대책’을 마련, 2014년까지 1615억600만원을 투입, 공공부문과 민간부문 협력을 통해 72개 사업에서 3만704개 일자리를 창출한다.
유종필 관악구청장

유종필 관악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우선 공공부문은 보육종사자 지원사업, 자활근로사업 등 36개 사회적일자리 지원 사업에서 총 1만4927개 공공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특히 우선적으로 11억5000만원을 투입해 복지·교육분야에서 내년까지 노인일자리 1150개를 만들어 낼 계획이다.

또 도로정비, 녹지조성과 공공시설물 정화 등 공공근로 사업에서 6424개, 고학력 청년 구직자에게 직장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점프일자리사업’ 등 구 자체 일자리사업을 통해서 2484개, 등산로 정비, 경로당 복지관리 등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에서 1268개 일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관악구는 민간부문에서는 취업정보센터 운영, 중소기업 지원, 사회적기업 육성 등을 통해 5704개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특히 방과 후 교사, 재활용센터, 도시락배달 등 저소득층 주민에게는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에게는 양질의 사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회적기업을 2014년까지 20개에서 50개로 늘려 일자리 900개를 발굴할 예정이다.

또 ‘취업정보센터 상담창구’를 각 동과 관악문화관·도서관에 확대 설치, 총 23개 소를 1:1 맞춤형 취업알선 형태로 운영한다.

특히 공무원과 전문상담사 등으로 구성된 ‘찾아가는 일자리개척단’을 활성화해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기업체에 필요한 인재를 알선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관악구는 인력난을 겪고 있는 우량 중소기업들이 지역의 우수인재를 확보하고 청·장년 구직자들이 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매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는 오는 11일 '찾아가는 중소기업 리쿠르트 투어' 취업박람회를 서울특별시와 공동으로 열어 많은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 아니라 중소기업 육성기금을 조성,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하고 주택재개발·재건축 사업 시행 시에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이희창 일자리사업과장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사회에서도 제 몫을 다 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