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린 애널리스트는 "지난 6월 사상 최고 8만원까지 치솟던 대한항공 주가가 다시 하락하며 현재 7만원초반의 박스권에서 지지부진한 모습"이라며 "시장에서는 현재 구조적 성장을 말하는 이들과 과도한 투자를 우려하는 이들 간에 갑론을박 논쟁이 펼쳐지고 있다"고 전제했다.
한화증권은 하지만 우려에 휩싸이기보다는 구조적 성장을 위해 도약하고 있는 현 시점에 대한 정확한 인식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우선 동북아 항공산업이 중국의 폭발적인 수요증가와 일본의 공급감소로 지각 변동을 겪고 있는 가운데 대한항공의 적극적인 대응이 환경 변화를 기회로 만들고 있으며, 중장기 성장 잠재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화증권은 환경변화에 대한 적극적 대응이 안정적 성장을 담보함과 동시에 뚜
렷한 수익성 개선을 유인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수익성 개선은 우려돼 온 현금유입을 확대시킬 것으로 내다봤다.
투자가 일단락되는 2013년 이후부터는 내부 잉여가 극대화 되는 구간에 진입 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물론 완벽한 변화까지는 아직 시간이 필요할지 모른다"면서도 "이미 과거와 확실히 달라진 현금창출능력의 확인만으로도 충분히 투자매력을 갖춰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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