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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 계열사, 협력업체 제안 24시간내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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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공업·인프라코어 전용 창구 개설

두산 ‘윈-윈(Win-Win) 콜센터 직원이 협력회사로부터 걸려온 전화를 받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두산 ‘윈-윈(Win-Win) 콜센터 직원이 협력회사로부터 걸려온 전화를 받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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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두산그룹 계열사들이 협력업체와 소통 강화를 위해 잇따라 전용 창구를 개설했다.
두산에너빌리티 은 최근 ‘윈-윈(Win-Win) 콜센터’를 개설해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거래상의 고충이나 애로사항은 물론, 지원 프로그램과 관련된 질문과 건의 접수에 들어갔다.

HD현대인프라코어 도 ‘협력업체 핫라인’이란 전용 창구를 이달부터 운영한다.

이들 전용창구는 협력업체와 동반성장을 위해서는 협력업체와 소통을 통해 애로사항이나 지원이 필요한 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히 파악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서 마련됐다.
두산중공업은 동반성장추진팀에 전용전화(080-069-5000)를 개설하고, 회사 홈페이지와 이소싱(e-Sourcing) 웹사이트(http://e-sourcing.doosanheavy.com:8015)에 상담 메뉴를 신설했다.

두산인프라코어도 동반성장추진팀에 전용전화(080-398-6000)를 설치하고 홈페이지(http://www.doosaninfracore.com)에서도 제안이나 신고를 접수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전용창구를 통해 접수된 내용에 대해서는 24시간 이내에 처리 결과를 알려준다는 방침이다.

지주회사인 ㈜두산 동반성장지원팀 이준길 전무는 “윈-윈 콜센터와 핫라인은 의사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변화를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협력업체의 불편함에 신속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용현 두산 회장은 지난달 25일 두산중공업 협력업체인 진영티비엑스와 두산인프라코어 협력업체인 삼광기계를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은 바 있다.



채명석 기자 oric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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