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태진아-비-타블로 등 '정면돌파'로 팬들 사랑 되찾는 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태진아-비-타블로 등 '정면돌파'로 팬들 사랑 되찾는 법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스타들의 자신들을 둘러싼 일련의 사건들에 대해 정면돌파법을 택하며 당당히 나서고 있다.

태진아와 이루에 대한 최희진 씨의 비난은 경찰의 수사 종결로 끝이 보이고 있다. 서울 방배경찰서 윤원대 사이버팀장은 20일 기자와 만나 최씨 건에 대해 "최 씨가 태진아 건에 대해서는 범죄사실 대부분을 시인했다"며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윤 팀장은 또 "최 씨에 대해 자신이 운영하는 싸이월드 미니홈피 게시판을 통해 태진아와 이루에 대한 허위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하고, 공갈한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며 "최희진은 8회에 걸쳐 태진아와 이루에 대한 허의의 사실을 적시하였고, 2010년 1월 18일 경부터 9월 7일경까지 내용증명, 문자메세지 등을 통해 협박하면서 1억원을 요구하다 미수에 그쳤으며, 태진아 외에 또 다른 피해자 김모씨로부터도 말, 문자등을 통해 협박하여 800여 만원을 갈취한 혐의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태진아의 이번 사건은 연예인들에 대한 무고(誣告), 거짓말에 당당히 맞섰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태진아-비-타블로 등 '정면돌파'로 팬들 사랑 되찾는 법  원본보기 아이콘

비도 더이상 침묵하지 않기로 했다. 비의 소속사 제이튠엔터테인먼트 조동원 대표는는 19일 아시아경제신문 스포츠투데이와 전화통화에서 "사실이 아닌 것이 사실인 것처럼 받아들여지는 이 상황을 더 이상 참기 어렵다"며 "상습도박, 영주권 문의, 금전거래 등 전혀 있지도 않은 허위사실을 유포한 재미교포에게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책임을 묻겠다"고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사실 비는 최근 계속된 의혹과 루머에 대해 대체적으로 침묵으로 대응했다. 하지만 '상습도박' '영주권 문의' 등 자신의 명예에 치명적인 흠집을 내는 악의적 주장에는 급기야 정면돌파를 선언했다.
가수 타블로도 미국 스탠퍼드대를 실제로 졸업한 사실이 경찰에 의해 확인되며 그를 둘러싼 의혹을 해소했다. 이번 타블로의 학력 위조 의혹을 둘러싼 고소ㆍ고발 사건과 관련해 경찰은 스탠퍼드 대학 측에 관련 서류를 직접 요청해 확인하며 타블로가 스탠퍼드대를 졸업한 것이 맞다고 결론지었다.

이에 따라 경찰은 타블로 측이 고소한 네티즌 22명의 IP를 추적해 신원을 파악하고 출석을 요구하고 있는 상태다.

최근 온라인이 활성화 되며 연예인들을 향한 공격성 발언들이 무차별적으로 쏟아지고 있다. 하지만 스타들도 '정면돌파'를 통해 이같은 사건들을 헤쳐나가는 모습이다.

스타로서 '정면돌파'를 택한다는 것은 여러가지 불이익을 감수해야하지만 진실을 밝히기 위해 '정공법'을 택하는 것. 한 연예 관계자는 "요즘과 같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은 상황에서는 '정공법' 만한 해결책이 없다. 때문에 이같은 방식으로 위기를 헤쳐나가는 연예인들이 성공을 거두는 것"이라고 평했다.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 sta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