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백제전’ 덕에 충남관광 ‘활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여·공주서 1~2시간이면 서천, 보령 바닷가 도착, 마곡사도 인기…체류형 관광객 늘어

2010세계대백제전을 둘러본 관람객들이 충남지역 다른 관광지를 찾고 있어 충남관광이 활기를 띠고 있다. 사진은 황산벌전투 재현장면.

2010세계대백제전을 둘러본 관람객들이 충남지역 다른 관광지를 찾고 있어 충남관광이 활기를 띠고 있다. 사진은 황산벌전투 재현장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2010세계대백제전 관람객들이 대백제전 외 지역축제장으로 옮겨가고 있어 충남이 백제특수를 누리고 있다.

고속도로와 국도 등이 많이 뚫리면서 대전·충남전역에서 부여와 공주까지 가는데 1~2시간이면 충분하기 때문이다.
대전~당진, 공주~서천 고속도로가 뚫려 있고 논산과 부여를 잇는 국도 4차선 공사도 마무리돼 이 도로들을 이용, 대백제전을 본 뒤 서천이나 보령 등 바닷가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도로망이 넓어지면서 대백제전은 충남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충남관광이 매력적이란 인식을 주기에 충분했다.

특히 대백제전을 2박3일 코스로 대백제 부활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패키지 관광’이 인기를 끌면서 마지막 3일차에 온 가족과 충남지역을 둘러보는 관광객들이 많아졌다.
공주(갑사, 동학사, 마곡사), 천안 태조산, 보령 대천해수욕장, 금산 인삼시장 등 입맛에 맞는 관광지를 골라 가면 된다.

게다다 대백제전 입장권을 갖고 있으면 입장료을 깍아주는 곳도 많아 관광객들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백제전 입장권으로 공주시 계룡면 갑사와 사곡면 마곡사, 청양 칠갑산 자연휴양림과 천문대 등이 입장료의 50%를 내려 받는다. 천안시 수신면 상록리조트, 예산 덕산스파캐슬 등도 30%를 깍아 주고 있다.
서천 바닷가에서 제철인 전어를 구워먹는 관광객들.

서천 바닷가에서 제철인 전어를 구워먹는 관광객들.

원본보기 아이콘

이밖에 태안 천리포수목원, 공주 동학사, 무령왕릉, 부여 서동요 테마파크 등 충남도내 관광지 50여 곳도 입장료를 내려 받고 있다.

서천군 관계자는 “지역축제와 대백제전 개막으로 지난달 이후 관광객들이 지난 해 같은 기간보다 늘었다”면서 “관광객 유치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달 중엔 서천 신성리 갈대밭축제,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천안 흥타령축제 등 충남도내 곳곳서 많은 행사들이 열릴 예정이어서 대백제전을 중심으로 한 관광객은 더 늘 전망이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