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는 세계 그랑프리 우승과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하기 훨씬 이전인 2008년 5월부터 매일유업 우유(ESL우유, 저지방칼슘 우유), 요구르트(퓨어) 제품 광고 모델로 활동해왔으며, 매일유업의 신선하고 건강한 이미지와 잘 맞는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특히 이번 결정에는 "김연아는 그냥 세계적인 피겨선수가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인물로서의 상징성을 지니고 있으니 더 힘내라고 지지를 해 주는 것이 당연하다"는 김정완 매일유업 회장의 뜻이 있었다는 관계자의 귀띔이다.
이번 매일유업의 재계약은 향후 계약만료를 앞둔 다른 기업들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세계적인 무대에서 김연아의 활약상을 계속 보고 싶어 하는 국민 정서와 맞물려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매일유업과 ㈜올댓스포츠는 현재 논의하고 있는 세부 조건을 포함한 광고 재계약을 9월 말까지는 모두 마무리할 예정이다. 광고 재계약 비용은 앞선 계약과 동일한 수준에서 체결되었으며 구체적인 액수는 양측 합의하에 공개되지 않을 방침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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