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매일유업, 김연아와 광고 모델 재계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매일홀딩스 은 김연아와 광고모델 계약을 연장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20일 밝혔다.

김연아는 세계 그랑프리 우승과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하기 훨씬 이전인 2008년 5월부터 매일유업 우유(ESL우유, 저지방칼슘 우유), 요구르트(퓨어) 제품 광고 모델로 활동해왔으며, 매일유업의 신선하고 건강한 이미지와 잘 맞는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재계약은 올림픽 금메달 획득 이후 제2의 도약을 다짐하고 있는 김연아에게 변함없는 애정과 신뢰를 보여야 한다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특히 이번 결정에는 "김연아는 그냥 세계적인 피겨선수가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인물로서의 상징성을 지니고 있으니 더 힘내라고 지지를 해 주는 것이 당연하다"는 김정완 매일유업 회장의 뜻이 있었다는 관계자의 귀띔이다.

이번 매일유업의 재계약은 향후 계약만료를 앞둔 다른 기업들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세계적인 무대에서 김연아의 활약상을 계속 보고 싶어 하는 국민 정서와 맞물려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매일유업은 광고 재계약이 마무리되는 즉시 김연아 선수에게 힘을 줄 수 있는 대국민 차원의 응원 메시지가 담긴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한편 매일유업과 ㈜올댓스포츠는 현재 논의하고 있는 세부 조건을 포함한 광고 재계약을 9월 말까지는 모두 마무리할 예정이다. 광고 재계약 비용은 앞선 계약과 동일한 수준에서 체결되었으며 구체적인 액수는 양측 합의하에 공개되지 않을 방침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