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할인이 적용되는 제품은 서울우유 1L, 앙팡우유 1L, 홈밀크 1L, 서울우유 1.8L 등 제조일자가 표기된 대표적인 흰 우유 품목으로 공장 출고가 기준 1L제품은 160원, 1.8L제품은 200원이 각각 할인된다.
서울우유는 지난해 7월 유업계 최초로 제조일자 표기제를 도입한 이후 우유 판매량이 전년대비 5% 증가하는 한편 지난해 매출이 1조5000억 원에 달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6일에는 하루 우유 판매량이 1130만개(200ml 기준)를 기록하는 등 사상 최고치를 나타내기도 했다.
이는 고객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보다 객관적인 기준에서 우유의 신선도를 판단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모은 것으로 서울우유 측은 풀이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울우유는 제조일자 표기 1주년을 기념해 '제조일자를 찬성하는 당신께 한턱 쏩니다' 더블 이벤트를 지난 7월부터 온ㆍ오프라인에서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이벤트 응모자 총 1만 여명에게 차두리 자블라니 사인볼 5천개를 비롯해 300만원 상당의 여성용 명품 백(10명), 2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100명), 10kg 철원 오대쌀(20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우유 홈페이지(www.seoulmil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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