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및 항공 부문 중심 행사 마련
금호아시아나는 이번 기업주간을 맞아 금호타이어와 아시아나항공을 중심으로 ‘금호아시아나의 아름다운 이야기(The Beautiful Story of KUMHOASIANA)’라는 주제로 현지 관람객 및 소비자들에게 운송 물류 서비스 기업의 첨단 기술과 친환경 노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레이싱 모델과 함께 하는 포토이벤트와 창립 50주년을 기념한 5050번째 방문객에게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창립 50주년을 맞은 금호타이어는 지난 1994년 중국에 진출해 현재 난징(승용/트럭), 톈진, 창춘에서 4개의 공장을 가동중이다. 연간 약 3000만개의 이상의 타이어를 생산하며 중국 전체 승용차 및 경트럭용 타이어 부문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11일까지 '스카이트랙스 올해의 항공사상' 수상 등 항공업계 그랜드슬램 달성, 신개념 비즈니스 클래스인 오즈 쿼드라 스마티움, 유명 요리사인 에드워드 권 제휴 기내식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소개하는 전시존과 아시아나 보잉747 모형항공기를 활용한 포토존, 아시아나 항공 상품 소개 및 판촉을 위한 컨설팅 존을 운영한다.
또 아시아나 승무원으로 구성된 '아시아나 플라잉 매직팀'이 매직쇼와 풍선 아트 공연으로 입장객들과 즐거운 포토타임을 가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난 5월 1일 개관한 한국기업연합관의 100만번째 및 300만번째 입장객에게 아시아나 중국노선 왕복항공권을 증정하는 등 중국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주고 있다.
금호아시아나 관계자는 “국내기업들 중 초기부터 중국 시장에 진출한 금호아시아나는 계열사 모두가 중국을 해외시장이 아닌 제 2의 내수시장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이번 상하이 엑스포는 13억 중국 내수시장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금호아시아나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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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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