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우일렉, 감성디자인 적용 김치냉장고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대우일렉이 감성디자인을 적용해 새롭게 출시한 김치냉장고.

▲ 대우일렉이 감성디자인을 적용해 새롭게 출시한 김치냉장고.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대우일렉(대표 이성)이 여성 소비자를 겨냥해 감성 디자인을 적용한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한다.

대우일렉은 7일 “저녁 노을, 새벽호수, 풍경화, 비누방울 등 감성 디자인을 강조한 2011년 '클라쎄(Klasse)' 김치냉장고를 다음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여성 소비자들이 김치냉장고 제품을 선택하는데 점차 디자인 가치를 중요하게 판단하면서 내려진 결정이다.
대우일렉은 여성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꽃무늬 디자인에서 벗어난 다양한 색상과 패턴을 추구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저녁 노을을 연상시키는 레드와인 칼러 패턴을 적용한 '누아즈' (nuage·프랑스어 구름), 비누방울의 문양을 율동감있게 표현한 '아몽아몽' (阿夢·어린아이들) 등 신제품을 출시한 것.

디자인 뿐 아니라 미 식품의약국(FDA)의 안전승인을 받은 친환경 투명 김치용기인 '파워크리스탈 용기' 채택, 3D 공간 절약 설계, 숨쉬는 냉각 방식 등 새로운 기술을 적용했다.

장인상 대우일렉 한국판매본부장은 "이제까지 기술과 성능의 우수성에 초점이 맞춰 왔다면 앞으로는 감성 디자인과 제품 편의성이 소비자 선택의 중요 요소로 작용할 것" 이라며 "이번 대우일렉 신제품은 감성적 외부 디자인과 편의성에 최대한 집중한 내부 디자인을 채택해 여성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2011년형 클라쎄 김치냉장고는 321L급 스탠드형 4개 모델과 130L~ 210L급 뚜껑식 모델 5모델, 총 9개 모델로 대우일렉은 출시 기념으로 '누아즈' 모델 구매 시 2011명을 대상으로 40만원 보상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