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실전투자대회]"고맙다. 하이닉스".. 강 부부장 누적 수익 '72%'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코스피 지수가 사흘째 오름세를 이어갔다. 지수는 외국인과 프로그램의 동반 순매수세로 장중 한때 1786선을 넘나들기도 했지만 오후들어 상승세가 줄어들면서 강보합세로 장을 마쳤다. 코스닥 지수는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순매수세로 전 거래일 대비 1%이상 오른 478.30으로 장을 마쳤다.

이날 대회에서는 강용수 하나대투증권 부부장의 선전이 돋보였다. 강 부부장은 하이닉스 파세코 DMS로 2.8%대 당일 수익률을 달성하며 누적 수익률 72%에 올랐다. 대회 시작이후 최고 기록이다.
아시아경제신문이 개최하는 '마켓 커맨더(Market Commander) 전문가 투자리그' 대회 155일째인 3일 강용수 부부장이 하이닉스 DMS를 분할매도해 150여만원의 차익을 실현하고 조정에 들어간 코오롱인더를 추가 매수해 보유물량을 1000주까지 늘렸다.

하이닉스는 최근 IT주 부진을 딛고 이틀째 오름세를 이어갔다. 이에 따라 평가 수익도 170만원으로 크게 증가했다. 기계장비주 DMS 역시 최근 악재를 딛고 3거래일 연속 상승마감했다.

강 부부장은 지난달 대내외적인 악재로 주가가 급락한 종목을 위주로 단기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던 것이 9월 지수 오름세와 함께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낙폭이 컸던 종목을 중심으로 매수해 차익을 실현하는 방법으로 수익률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코오롱인더는 이틀째 조정을 거치며 전 거래일 대비 0.13% 하락한 7만4800원을 기록했다. 코오롱인더는 최근 지난해말 분리된 이후 그룹의 주력기업으로 발돋움한 가운데 튼튼한 영업기반과 안정적인 이익구조를 가진 계열사를 두고 있다는 외국계 증권사 맥쿼리증권의 호평에 주당 7만5000원선까지 오르며 신고가 랠리를 이어간 바 있다.

서석규 한화증권 차장도 미래산업 성호전자 디브이에스 등 4종목에서 추가 수익을 거두며 누적수익률 10%대를 회복했다.

이날 서 과장은 제4이동통신 관련주 디브이에스에서 100만원이 넘는 단기 차익을 실현했다. 디브이에스는 삼영홀딩스의 한국모바일 인터넷 컨소시엄(KMI)과 계약 해지 소식이 알려지며 전 거래일 대비 11.68% 급등했다. 디브이에스는 최근 삼영홀딩스를 대신해 KMI의 최대주주에 오른다는 루머로 가파르게 상승하며 보름만에 주가가 40%이상 상승했다.

3위 이강인 SK증권 차장도 하루새 플러스 수익을 실현하며 누적 수익률 7.77%를 기록했다.

이 차장의 보유종목 중 네오위즈게임즈와 광주신세계의 오름세가 뚜렷했다. 광주신세계는 추석을 앞두고 실적 개선 기대감이 부각되며 하루새 상승반전에 성공했다. 전문가들은 광주신세계 등 내수주가 추석과 엔화 강세 등에 힘입은 실적 개선 기대감을바탕으로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며 해외 경기둔화 우려에 상대적으로 영향이 적다는 측면에서 투자메리트가 높다고 분석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7거래일째 상승세를 이어가며 주당 4만원선에 올라섰다. 이날 상승폭만 7.33%에 달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전문가들로부터 대표적인 중국성장 수혜주로 꼽히는 등 지속적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최찬석 KTB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올해 말 기준으로 네오위즈게임즈의 프코스파이어 중국 현지 매출은 약 5000억원, 로열티 매출 1200억원, 영업이익 400억원 가량일 것"이라며 "중국 시장의 성장잠재력이 충분한만큼 저평가 매력이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우원명 유진투자증권 차장은 일신석재 TSC멤시스가 2%이상 하락마감한 탓에 참가자들 중 가장 저조한 -2.19% 손실을 기록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임철영 기자 cylim@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