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구, 행복한 노년 위한 치매 극복 행사 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북구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8월 31일 열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 치매지원센터(센터장 유승호)는 치매 조기검진과 예방 교육을 통해 노후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3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성북구청 다목적홀에서 ‘준비된 노년을 위한 행복만들기’라는 주제로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65세 이상 노인과 그 가족 그리고 일반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이날 행사에는 특히 서울시 광역치매센터장인 이동영 서울대 의대 교수가 ‘치매의 이해와 예방’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할 예정이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 이 날 성북구 치매지원센터를 이용하는 노인들로 구성된 ‘은빛두드림 난타팀’과 ‘위풍당당 체조팀’ 그리고 월곡종합사회복지관 ‘WE CAN 댄스스포츠팀’의 축하공연도 마련된다.

이 밖에 ▲센터 홍보 ▲실버용품 전시와 체험 ▲인지재활 작업치료도구 전시와 체험 ▲장기요양시설과 장기요양보험 홍보 등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성북구는 이번 행사가 치매 예방과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며 건강한 노후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월곡역 인근 성북구 보건소 5층에 위치한 성북구 치매지원센터는 2007년 6월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가장 먼저 개소됐으며 성북구와 건국대학교 병원이 협력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치매인식 개선과 치매예방교육, 치매조기검진, 치매예방등록관리, 원인 확진검사와 치료비 지원, 치매환자 인지재활치료 등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치매 예방과 치료를 위한 다양한 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센터는 노인들에 대한 치매선별검진을 매년 2만6000건 이상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센터에 등록된 1만8000여 명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치매 예방과 치료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치매조기검진 예약 등 궁금한 사항은 성북구 치매지원센터(☎ 918-2223)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