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이벤트는 고객여부에 관계없이 어느 누구라도 해외에서 한국인으로서 자부심과 뿌듯함을 느꼈던 점, 또는 세계 곳곳에서 한국과 한국기업들의 활약을 접하고 자랑스럽게 느꼈던 경험들을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트를 작성한 후 다음뷰(VIEW)기사에 송고해 응모하면 된다. 다음달 12일까지 응모를 받는 이번 이벤트에서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2명에게는 세계일주항공권이 주어지고 10명에게는 노트북과 디지털카메라 또는 캠코더가 수여된다.
세계일주여행은 세계 모든 이들의 '로망'이기 때문에 가전업체들이 평소에 내거는 일반 경품보다 훨씬 고가라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기대효과 역시 그만큼 높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LG전자 이벤트의 경우 전 세계에서 몰린 응모자가 약 80만명에 달했고 이벤트 홍보를 위해 제작된 동영상 콘텐츠가 유튜브 등에서 1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기록한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통 큰 마케팅을 기획하는데는 그만한 기대효과가 있기 때문이지만 전반적으로 이벤트 경품이나 부상에 대한 응모자들의 눈높이가 올라가고 있다는 점도 반영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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