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이노텍, 다문화가정 자녀와 '희망 멘토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LG이노텍(대표 허영호)은 한국여성재단과 함께 16일 서울 남대문로 본사에서 다문화가정 자녀를 후원하는 프로그램인 '희망 멘토링'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허영호 대표와 조형 한국여성재단 이사장, 멘토로 선발된 LG이노텍 임직원 20명과 멘티인 다문화가정 자녀 대표가 참석했다.
'희망 멘토링'은 임직원 멘토와 다문화가정 자녀가 일대일로 만나 가족이나 친구, 학교생활, 진로 고민 등 모든 주제에 대한 멘토링을 진행한다.

특히 전문 코칭 과정을 이수한 10명의 임원들이 코치로 나서 다문화가정 자녀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자아실현을 이루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사내 공모를 통해 선발한 직원 멘토 중에는 사회복지사 등 복지관련 자격증을 소유하고 있거나, 야학 교사, 외국인 학생 멘토 등 봉사관련 화려한 경력의 대상자가 많은 것으로 전해졌다.
멘토링은 총 6개월간 3단계 과정을 운영된다. 먼저 월 2회 멘토링과 월 1회 코칭을 통해 멘토-멘티 간 친밀감을 형성하고, 2단계로 문화 및 역사 유적지 탐방 등의 체험활동을 통해 서로 다른 문화의 이해를 돕고 견문을 넓힌다.

마지막 단계로 '희망 멘토링' 과정을 마친 이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이들 가운데 우수 멘티 5명을 선발, 외국인 아버지나 어머니와 함께 외국인 부모 국가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멘티인 다문화 가정 자녀 20명은 본사 및 6개의 사업장(광주, 구미, 안산, 오산, 파주, 청주)이 위치한 지역에서 고르게 선정했으며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생까지의 청소년이 대상자다.

LG이노텍은 다문화가정 자녀 대상의 '희망 멘토링' 프로그램을 6개월 단위로 운영해 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청소년기는 자신의 정체성 및 자아 존중감 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희망 멘토링'을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가 올바른 자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진우 기자 bongo79@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