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태양광 모듈 업체 부각<한양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한양증권은 11일 태양광 관련주에 대한 시장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김연우 애널리스트는 "지난해 하반기를 기점으로 태양광 수요의 회복세와 종목별 매출 확대가 나타나고 있다"며 "장기 소외로 인한 가격 메리트가 부각되며 재차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태양광 관련주는 지난해 초까지 성장성을 기반으로 부각됐으나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정부 보조금 축소 및 수요 감소 등으로 시장에서 장기간 소외됐다.

김 애널리스트는 "최근 실적과 밸류에이션에 기인한 선별적인 반등세가 지속되고 있는 점은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중공업이 이번 주 중으로 미국 뉴욕 맨해튼의 JP모건체이스 본사에서 미국 마티네에너지와 175㎿급 태양광발전소 구축사업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태양광 모듈 업체에 대한 관심이 커질 것으로 전망됐다.
국내 증시에 상장된 태양광 모듈 관련업체로는 현대중공업을 비롯해 LS산전, 한화케미칼, 한국전력, SDN, 케이앤컴퍼니 등이 있다.

케이앤컴퍼니는 마티네에너지와 2억달러 규모의 40MW 태양광 발전소 1차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부각되고 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