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재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내정자 "문화대국, 문화 강국 만들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신재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내정자가 앞으로 문화 대국, 문화강국을 만들려고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재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내정자는 8일 오후 5시 서울 문화부 7층 기자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휴가 기간이라서 자전거를 타고 국토대장정을 하다가 (장관으로 발탁됐다는) 연락을 받고 양구에서 서울로 버스를 타고 이동했다"며 "버스 안에서 생각한 것이 앞으로 한국이 문화복지, 문화강국이 될수 있도록 옆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문화부의 청사진에 대해서 그는 "문화를 크고 풍성하게 만들어볼 생각이다. 문화대국으로 한국을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 미래의 시대는 소프트 시대라고 할 만큼 문화가 중요하다. 문화가 풍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그렇게 만들어진 문화를 한사람이라도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향유할 수 있게 문화 복지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중점을 둔 문화 정책에 대해서 그는 문화 복지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그는 "앞으로 문화복지에 신경을 쓰겠다. 사회적 경제적인 제약 때문에 문화복지를 누리지 못한 사람을 도와주는데 신경쓸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문화는 정부가 만드는 것이 이니라 국민이 만드는 것이다. 민간의 자율과 창의가 바탕이 될 수 있도록 정부는 돕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재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내정자는 "아직은 장관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별다른 말을 하기는 어렵다. 이해해달라. 임명된 이후에 할 말은 하겠다. 그냥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는 말 밖에 지금은 달리 할 말이 없다"며 말을 아꼈다.

신재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내정자는 1958년 9월 29일 출생으로 우신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했다.

한국일보 사회부장, 정치부장, 주간 조선 편집장, 조선 일보 부국장을 지낸 신재민 장관은 2007년 이명박 캠프에서 메시지 단장으로 활동하면서 각종 연설문과 인터뷰, 축사, 기고 등을 담당했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