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길미, 정규 1집 발매… 케이윌과 아름다운 하모니 뽐내

최종수정 2010.08.02 09:53 기사입력 2010.08.02 09:5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 가수 길미가 케이윌과 무대에서 아름다운 하모니를 뽐냈다.

지난달 29일 1집 음반 ‘미안해 사랑해서’로 컴백한 길미는 지난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케이윌과 듀엣 무대를 가졌다. 길미는 이미 은지원, 바비킴, 정엽 등과 호흡을 맞추며 빼어난 실력을 보인 신인가수다.
타이틀곡 ‘미안해 사랑해서’는 국내 정상의 작곡가 김세진이 작곡한 곡으로 길미가 직접 작사에 나섰다. 케이윌이 피처링에 참여한 이번 곡은 멜로디컬한 슬픈 랩핑과 케이윌의 호소력 있는 보컬이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길미는 “피처링은 물론 향후 활동에도 바쁜 스케줄을 쪼개 무대에 함께 하겠다고 격려해준 케이윌에게 너무 고맙다”며 “반드시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길미는 지난해 6월 은지원의 지원 속에 싱글 앨범 ‘러브 커츠(Love cuts)’로 데뷔했다. 바비킴이 피처링에 가세해 관심을 모은 그는 여세를 몰아 정엽과 입맞춘 두번째 싱글 '넌 나를 왜'를 통해 온라인 음악시장에서 떠오르는 신성으로 자리매김했다.
랩과 보컬의 영역을 자유자재로 오가며 가창력을 인정받고 있는 길미는 이번 1집 음반을 발표하기까지 10년의 무명 세월이 버팀목이 되었던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격려가 줄을 잇고 있다.

한편 이번 1집 음반은 앞서 발매되었던 디지털싱글에 수록된 6곡과 새로운 곡들이 더해져서 12트랙을 알차게 꾸몄다. 최근 이효리의 앨범에 수록된 2곡을 직접 작사에 참여해 뮤지션의 모습을 보여줬던 길미는 이번 앨범에도 전곡 작사, 2곡 작곡에 참여해 싱어송 라이터로서 면모를 여지없이 보였다.

이종길 기자 leemean@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