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소통 채널 '삼성전자 라이브'에서 쏟아지는 다양한 에피소드 화제
2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최근 임직원 쌍방향 소통매체인 ‘라이브’의 하루 방문자가 10만명을 넘는 가운데 한 직원이 모태솔로 카페를 만들자는 의견을 올리자 임직원들의 호응이 폭발적으로 일어나면서 현재 1000명이 넘는 회원을 거느린 카페를 만들어 지역별 모임 등을 가지고 정보교류를 하고 있다.
또 얼마 전에는 전 사원에게 갤럭시S를 제공해 모바일 오피스를 확대하겠다는 내용을 공지했을 때는 페이지뷰가 무려 6만5000뷰를 기록하는 등 임직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현재 ‘라이브’는 어린이 기자단도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 자녀 중 초등학생 4학년에서 6학년 27명으로 구성된 어린이 기자단은 자신만의 시각으로 ‘어린이가 본 삼성’에 대해서 기사를 올리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장원기 삼성전자 LCD사업부장(사장)이 삼성전자 라이브에 게재된 직원들의 “사장님 집들이 해요”라는 댓글을 보고 실제로 사원들을 자택에 초청하는 등 경영진과 일반사원간의 간극을 좁히는 촉매제 역할도 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 관계자는 “라이브에 대한 입소문이 확산되면서 많은 회사에서 벤치마킹을 하고 싶다는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며 “진정한 사내 소통매체로서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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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호 기자 vicman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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