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에너지, 2분기 영업이익 62% 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윤미 기자] SK에너지(대표 구자영)의 2분기 영업이익이 5808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62% 증가했다.

SK에너지는 23일 오전 SK 서린빌딩에서 열린 2010년 2분기 실적설명회에서 매출액이 전분기 대비 11% 증가한 11조3036억원, 영업이익이 62% 늘어난 580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분기 실적이 개선된 것은 내수 시장이 수요정체 현상을 보이자, 싱가폴ㆍ인니ㆍ홍콩ㆍ베트남 등으로 수출시장을 확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SK관계자는 "적극적인 수익성 개선 노력과 더불어 경질유 중심의 고부가제품 수출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경영전략이 주효했다"며 "특히 수출시장의 매출 증가가 영업실적 개선으로까지 이어진 것"이라고 평가했다.

SK에너지는 2분기 석유사업 매출이 7조8322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5% 증가했고, 영업이익이 3367억원을 기록하며 예년 수준을 회복했다.
화학사업은 전분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매출액 3조 2077억원과 영업이익 1495억원을 기록했다. 하반기 화학제품은 중국ㆍ중동 설비 본격 가동에 따른 물량 부담으로 전반적인 약세가 예상돼 하반기 정기보수를 진행하는 등 제품 수급 조절에 나설 계획이다.

석유개발 사업은 주요 광구의 생산량 증가, 유가 및 환율 상승에 따른 매출증가 등으로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0% 늘어난 1876억원, 영업이익은 20% 상승한 996억원을 기록했다.

SK루브리컨츠는 기유 판매단가 상승 및 판매물량 증가로 전분기 대비 19% 증가한 598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SK에너지는 SK루브리컨츠 등 지분법 대상 회사들의 실적호조로 전분기 대비 약 300억원 증가한 476억원의 지분법 이익을 기록했다.

SK에너지는 "하반기에도 기존사업의 경쟁력 강화 및 전기자동차용 2차전지 사업, 정보ㆍ전자소재 등 미래성장동력 사업에서도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SK에너지는 내년 1월 1일 부로 석유ㆍ화학사업 분할을 통해 사업의 전문성과 유연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독자경영체계 구축을 진행 중이다.



조윤미 기자 bongbo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