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EBS "학력논란 이선민, 브라운대 학위 취득 확인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 EBS가 대교협으로부터 학력논란 이선민의 브라운대학 학사 학위 취득 사실 확인을 통보 받았다고 밝혔다.

EBS 측은 영어교육채널의 ‘스타잉글리시’와 FM '모닝스페셜'의 진행을 맡아왔던 이선민의 여권 사본(Seon-min David Lee)을 첨부해 5일자로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 학력 조회를 의뢰한 결과, 그가 브라운 유니버시티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는 회신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EBS는 이어 이 씨의 학위 취득 여부와 관계없이 방송 출연 중단 조치는 유효하다고 밝혔다.

앞서 EBS는 “이씨가 논란 과정에서 이미 진행자로서의 권위를 잃었고, 더 이상 시청자의 신뢰를 받지 못하게 돼 프로그램을 계속하는 것이 시청자 권익 보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이씨가 그동안 시청자의 의혹제기에 겸허하게 응대하기보다는 불성실한 태도로 일관해 논란을 증폭시키고, 시청자들의 불만을 가중시켜왔다”며 “EBS 강사를 비롯한 출연자들은 보다 엄정한 도덕적 자세와 교육자적인 태도를 견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유에서다.
그룹 ‘에픽하이’의 멤버인 타블로(30·이선웅)의 형인 이씨의 학력논란은 EBS가 그의 최종학력을 컬럼비아대학원 국제관계학 석사에서 브라운대학교 경제학 학사로 수정하면서 촉발됐다. 이씨는 브라운대를 거쳐 컬럼비아대에 들어갔으나 석사 과정은 마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EBS에게 보낸 공문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 다음 -

가. 학위취득여부: 이선민(학교 기록상 이름: David Seonmin Lee)이 미국 소재 Brown University에서 1995년 5월 29일에 Business Economics 전공으로 학사 학위를 취득한 사실이 해당 학교의 Registrar's Office를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나. 교육기관 인증여부: Brown University는 미국의 고등교육기관의 평가 인증을 담당하는 CHEA(Council for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 미국 고등교육인증위원회)와 미국 교육부(U.S. Department of Education)에서 인정된 New England Association of Schools and Colleges(NEASC-CIHE)의 평가인증(Accreditation)을 받았습니다.

다. 이선민의 영문이름에 대한 참고사항: 이선민의 성적표 등 학교 기록상 등록되어 있는 영문이름은 David Seonmin Lee입니다. EBS에서 제출하신 이선민의 여권상 영문이름은 Seon-min David Lee로써 상기 두 이름이 동일인물을 지칭하는지에 대해 해당 학교의 Registrar's Office에 재문의하였습니다. 해당 부서는 David Seonmin Lee와 Seon-min David Lee는 동일인물이라는 답변을 주었습니다. (After researching our files we have come to the conclusion that Mr. Seonmin David Lee should be regarded as David Seonmin Lee(name on Brown Transcript).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준용 기자 yjchoi01@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