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50년 전통의 'F1 서킷' 최종 승자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F1 시초 영국 실버스톤 서킷 새단장…맥라렌과 레드불 팀 양강 구도

[아시아경제 이정일 기자] 원조 F1 서킷(경기장)의 승자는 누가 될까?

2010 시즌 포뮬러원(F1) 월드 챔피언십이 제10라운드로 접어든 가운데, 영국 그랑프리 결선이 오는 11일 오후 1시(현지시각)에 펼쳐진다.
10라운드가 펼쳐지는 실버스톤 서킷은 1950년 최초의 F1 그랑프리가 열린 유서 깊은 경기장으로, 벨기에 스파프랑코샹, 이탈리아 몬자, 모나코 몬테카를로와 함께 세계 4대 서킷으로 통한다.

당초 실버스톤 서킷은 2009 시즌을 마지막으로 F1과 결별할 위기에 처했지만 트랙 확장 등 리모델링을 통해 다시 한번 대회 개최에 성공했다. 실버스톤 서킷은 2026년까지 16년간 F1을 치르게 된다.

5891km를 52바퀴 도는 실버스톤 서킷은 머신 속도를 최대한 끌어올려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치는 고속의 직선주로와 급격한 코너가 특징이다. 드라이버의 기량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구간들이 곳곳에 마련돼 레이서들이 가장 선호하는 경주장으로 평가받는다.
올해는 고속 코너가 새로 추가됐으며 추월 가능 지점도 늘어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기대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시즌 중반부로 접어들면서 맥라렌과 레드불 양강구도가 긴장감을 더한다.

9라운드를 마친 현재까지 팀 순위는 맥라렌과 레드불이 각각 248점, 218점으로 1, 2위를 달리고 있다. 드라이버 순위는 맥라렌의 루이스 해밀턴, 젠슨 버튼이 각각 127점, 121점으로 유지하고 있고 레드불의 세바스찬 베텔이 115점으로 3위로 달리고 있다.

한편, F1 2010년 대회는 총 19라운드가 열리는 가운데, 오는 10월 22일~24일에는 전남 영암에서 17라운드가 열린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이정일 기자 jayle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