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리 아이 혹시 ADHD(주의력결핍 장애) 아닐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동구, 초등학교 1, 4학년 대상 ADHD 선별검사 실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오는 12일 강동구청 대강당에서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선별검진 공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략적인 ADHD 조기 발견과 치료로 강동구 내 아동 정신건강 향상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ADHD는 단순히 아이가 활발하거나 버릇이 없는 것이 아니라 주의력에 관여하는 뇌의 특정 부위가 고장나 산만하고 과다활동, 충동성을 보이는 상태를 말한다.

구는 2009년도에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지역내 21개 초등학교에서 집단생활을 시작하게 되는 초등학교 1학년과 학습 난이도가 높아지기 시작하는 4학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ADHD 선별검진을 실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세미나에서는 2009년에 실시한 ADHD 선별검진 결과보고와 아동의 ADHD 조기선별과 학습능력 성취도 향상에 관한 전문의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현재 가정통신문 조사와 전문가 분석을 통해 ADHD로 판별된 학생들은 현재 부모 동의 아래 강동 정신보건센터에서 상담, 치료를 받고 있다.

또 저소득층은 의료비 가 지원되며 ADHD 자녀를 둔 가족에 대한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오는 10월까지 지역내 25개 초교 1, 4학년을 대상으로 2010 ADHD 선별검진을 마칠 계획이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지역사회와 학교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ADHD 조기발견 조기치료로 모든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ADHD 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주의력에 관여하는 뇌의 특정 부위가 고장나 산만하고 과다활동, 충동성을 보이는 상태.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