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디어플렉스, '참살이탁주'로 막걸리 사업 본격 확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드라마 '신데델라 언니'를 통해 더욱 유명해진 막걸리 '참살이탁주'의 생산업체 참살이L&F를 인수한 미디어플렉스가 막걸리사업을 본격 확장한다.

경기무형문화재 제13호인 강석필옹과 국립한경대학교의 공동연구를 통해 선보인 참살이탁주는 트림을 유발하는 가스, 젊은 층이 꺼려하는 시큼한 맛, 그리고 숙취를 유발하는 요소를 제거하는 등 막걸리의 취약점을 개선하는데 성공했다. 또 타 제품과는 달리 수입산 쌀과 밀가루가 아닌 100% 국내산 무농약 친환경 쌀을 원료로 빚어진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참살이 탁주'는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주최한 2009년 대한민국 전통주 품평회에서 최고상인 금상(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 5월 미디어플렉스의 자회사로 자리잡은 참살이L&F는 본격적으로 사업 확대를 위해 생산설비 확장과 체계적인 유통라인 확보를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기존 ㈜참살이L&F의 공장부지에 생산설비 증설 ▲새로운 부지를 선정해 대규모 공장 신설 ▲추가적으로 새로운 막걸리업체 인수 등 여러 안들이 동시에 검토 및 진행되고 있다.
참살이L&F 관계자는 "막걸리 시장의 지속적인 확대로 인해 현재 생산량이 시장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며 "이에 다양한 방법으로 가장 효율적인 설비확장을 통한 생산량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체계적인 유통라인 확보에 대해서 "소매점은 물론,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편의점GS25 등을 통해 참살이 탁주를 접할 수 있으며, '놀부NBG', '완산골', '뚝탁' 등 프랜차이즈 외식업체들을 중심으로 영업을 하고 있다"며 "전국적으로 대리점들의 지속적인 확충을 통해서 체계적인 유통망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약 4200억 원에 달했던 막걸리 시장은 한식의 세계화를 추진하는 현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으며 주류시장의 새로운 블루칩으로 부상하고 있다. 업계는 2012년까지 매년 약 42% 이상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참살이L&F는 국내 프리미엄 막걸리 시장을 선도하며 2013년에 약 1000억 원 상당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조강욱 기자 jomarok@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