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열차 진입직전 목숨 살린 ‘60대 수호천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레일 협력사 직원 김복남씨, 선로 떨어진 여대생 구출…허준영 사장 표창장 전달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열차가 역으로 들어오기 직전 철길에 떨어진 사람을 살려낸 ‘60대 생명의 수호천사’가 뒤늦게 밝혀져 눈길을 끈다.

사건은 일어난 건 지난 4월5일 오전 8시15분 경부선 서울 가산디지털단지역. 열차가 곧 들어올 예정이었고 승객들은 역 구내에서 줄지어 서 있었다.
그 때 갑자기 여대생 한모(20)양이 실신해 선로로 떨어졌다. 눈 깜짝하는 순간에 벌어진 일이라 사람들은 어쩔 줄을 몰라 했다. 열차 들어온다는 신호가 켜진 가운데 여대생이 쓰러져 아찔한 장면이 펼쳐졌다.

그 때 한 남성이 철길로 뛰어내렸다. 그리고 쓰러진 여대생을 부축, 위로 끌어올렸다. 위기의 한 생명을 살려낸 것이다. 이를 지켜보는 사람들은 가슴을 쓰려 내렸다.

‘철길의 구호천사’는 코레일 협력사 직원 김복남(67)씨. 며칠 뒤 여대생 아버지가 이런 사실을 제보해 이름이 뒤늦게 밝혀진 것이다. 화제의 주인공 김씨는 전철역과 전동차를 청소하는 코레일 협력사 K종합서비스의 부소장으로 일하고 있었다.
코레일은 3일 대전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 글로리미팅(월례조회) 때 시민의 소중한 생명 구한 김씨에게 표창장(한국철도공사 사장)을 줬다.

여대생 아버지는 이에 앞서 지난 4월19일 코레일홈페이지 ‘고객의 소리(VOC)’을 통해 그 때 상황을 설명하고 김씨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한씨에 따르면 철길에 떨어진 여대생은 둘째딸로 학교를 가려고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천안행 전철을 기다리다 열차진입 직전 의식을 읽고 선로로 떨어졌다. 언제 열차가 들어올지 모르는 순간이라 주변 사람들 중 누구 하나 선뜻 나서지 못했다.


마침 독산역으로 출근하던 김씨가 이를 발견, 위험을 무릅쓰고 여대생을 구출했다. 김씨는 119구급대가 부상당한 한양이 인근병원으로 옮겨지는 것을 끝까지 도왔다.

한양은 이날 사고로 전치 6주의 부상을 입었지만 김씨 덕분에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한 소방공무원은 “직업적으로 남의 생명을 구하는 일을 하고 있지만 어느 누가 자기 목숨을 담보로 남을 구하겠는가. 그 분은 하늘이 보내준 은인”이라고 말했다.

허준영 코레일 사장은 “김씨와 같은 아름다운 맘들이 모여 세계 1등 국민철도를 만들어내는 것”이라며 “코레일 임직원은 최상의 서비스로 철도이용객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주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씨는 지난 4월30일 정년으로 퇴직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왕성상 기자 wss4044@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