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 인턴사원 270명 채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이 인재 육성을 통한 글로벌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국내 대학생은 물론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해외 대학 한인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총 270명 규모의 인턴사원을 채용하기로 했다.

한화는 지난해 상반기보다 2배 이상 증가한 460명의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하고 있어 인턴사원까지 총 730명 규모의 채용에 나선 것이다.
오는 30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국내 유학생에 대한 인턴 채용 설명회를 연다. 한화가 외국인 유학생 채용 설명회를 갖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채용 설명회에는 중국, 인도, 베트남, 러시아, 인도네시아, 중남미,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등에서 국내 대학으로 유학 온 100여명의 학생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화는 내달 7일부터 13일까지 서류 전형, 18일부터 20일까지 면접을 거쳐 인턴사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한화는 이달 초 김승연 회장이 직접 미국 뉴욕, 보스턴 등 4개 도시를 방문해 한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인력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외국인 유학생 인턴 채용도 김 회장의 제안으로 이뤄진 것.
한화는 외국인 유학생 인턴 채용을 통해 중국, 동남아, 서남아, 중남미 등 한화 글로벌 경영의 전략적 요충지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과 우수한 글로벌 인력의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종 합격한 외국인 인턴사원들은 방학기간을 이용해 4주간 한화그룹에서 근무하게 된다. 면담을 거쳐 희망 회사 및 부서에 배치할 예정이다. 이들은 인턴 근무기간 한화인재경영원에서 합숙을 하며 한화그룹의 전반적인 내용을 배우고 출신 국가별 시장 조사 업무 등 현업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한화는 올해 외국인 인턴뿐만 아니라 국내 대학생, 해외 대학 재학 중인 한국인 유학생 등 총 270명을 인턴사원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이들은 4~10주의 기간 동안 한화그룹 각 계열사에 흩어져 인턴 체험을 하게 된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혜원 기자 kimhy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