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어린이 손으로 직접 뽑는 국토해양 '랜드마크'

최종수정 2010.04.19 11:00 기사입력 2010.04.19 11:00

댓글쓰기

20일부터 5월2일까지 '국토해양 랜드마크·배움터' 호감도 조사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 인천국제공항, 부산신항만, 아라온호 등 국토해양과 관련된 시설물 중에서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설은 무엇일까.

국토해양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가 참여하는 '국토해양 랜드마크·배움터' 호감도 조사이벤트를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랜드마크·배움터의 대상은 인천국제공항, 인천대교, 부산신항만, 아라온호 등 우리나라에서 최대, 최초, 최장 등의 특징을 가진 곳을 중심으로 총 18곳이 선정됐다.

설문조사 기간 동안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국토해양부 홈페이지(www.mltm.go.kr)와 쥬니어네이버(www.jr.naver.com)에 접속해 좋아하는 랜드마크를 선택하고 사연을 작성할 수 있다.

우수한 사연으로 뽑히면 인천국제공항의 관제실과 비행기 정비고, 쇄빙선 아라온호, 통영 바다목장 등 다양한 현장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도 얻게 된다.
국토부의 이재붕 대변인은 "도로·철도·항만·아라온호 등 국토해양 랜드마크·배움터에 대하여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호기심있게 공부하고 생생하게 직접 체험토록 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조민서 기자 summe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