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천안함]北 "천안함과 북한 관련없다"..첫 공식입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구경민 기자]북한이 천안함 침몰 사고와 관련, 북한 개입설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북한과 관련이 없다는 입장을 처음으로 밝혔다.

17일 조선중앙통신은 북한 군사논평원이 발표한 글을 인용, "남조선 괴뢰군부 호전광들과 우익 보수정객들은 침몰 원인을 규명할 수 없게 되자 불상사를 우리와 연계시켜 보려고 획책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군사논평원은 "남한의 천안함이 어뢰에 의해 일어난 것"이라며 "그 어뢰는 우리 잠수정이나 반잠수정에 의해 발사됐을 가능성이 크다는 북한 관련설을 날조해 유포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또 천안함 사고와 관련, 북한측이 어떠한 입장을 밝히지 않은 배경도 밝혔다.

군사논평원은 "이렇다 할 근거를 아직도 찾지 못한 상태라고 공언하면서도 의도적으로 북한 개입설을 내돌리는 처사를 두고 일일이 대응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우리의 입장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함선 침몰을 우리와 연계시켜 안보 문제를 현안으로 부각시킴으로써 6.2지방선거에서 보수진영을 집결시킬 것이라는 게 역적패당의 속 계산"이라며 "국제적 대북제재 분위기를 지속시켜 우리를 여러모로 압박해보려는 속마음과도 관련돼 있다"고 주장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구경민 기자 kk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