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되는 모델은 523i 컴포트, 523i, 528i, 535i 등 4가지 가솔린 차량이며 하반기에는 520d와 535d 등 두 가지의 디젤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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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관은 전장, 전폭이 4899mm, 1860mm로 기존 보다 각각 58mm, 14mm 커졌으며 전고는 조금 낮아졌다. 특히 짧은 오버행과 쿠페 스타일의 우선형 루프라인, 동급에서 가장 긴 휠베이스(2968mm) 등은 뉴5시리즈의 우아한 외관을 완성해준다.
뉴 535i는 트윈파워 터보, 고정밀 직분사 방식과 밸브트로닉이 적용된 직렬 6기통 3.0리터 엔진을 장착해 최고 306마력의 출력과 40.8kg.m(1200~5000rpm)의 강력한 토크를 자랑한다.
뉴 528i와 523i에는 직분사 방식과 연료절약 기술이 적용된 2개의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각각 탑재됐다. 뉴 528i는 3.0리터 최고 245마력의 힘과 2600~3000rpm 구간에서 31.6 kg.m 토크를 발휘한다. 523i는 2.5리터 엔진으로 최고 204마력, 2750~3000rpm 구간에서 25.5kg.m의 최대토크를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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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뉴 5시리즈의 전 차종에 자동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으며 535i에는 패들시프트가 포함된 스포츠 오토매틱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를 넣었다.
뉴 528i에는 BMW 최초로 혁신적인 주차 보조 시스템인 파킹 어시스턴트 기술을 적용했다. 측면 방향 지시등 주변에 설치된 초음파 센서가 최고 35km/h 속도 이내로 주행하면서 도로 옆이나 옆 차선에 있는 가능한 주차 공간의 길이와 폭을 측정, 탐색해 스티어링이 자동으로 작동하며 주차를 한다.
부가세를 포함한 가격은 523i 컴포트가 5990만원, 523i 6380만원, 528i 6790만원, 그리고 535i가 959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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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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