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와대 뒷얘기 전할게요"..이상휘 춘추관장 블로그 개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청와대의 재미있는 뒷이야기를 솔직담백하게 전달하겠습니다."

이상휘 청와대 춘추관장(사진)이 끼 넘치는 글 솜씨로 자신의 개인 블로그(blog.naver.com/shonlee63)를 열었다.
이 관장의 블로그는 자기 소개부터 튄다. "푸른지붕 청와대 춘추관을 지키는 초미남 바다소년 춘추관장 이상휘입니다.^^"라며 초절정 친근함으로 방문자를 맞았다.

이 관장은 블로그에 75건의 포스트를 올렸다. 블로그는 '일상다반사', '상휘의 공부방', '상휘가 쓰는 동화책', '상휘가 쓴 책 소개', '기고문' 등으로 구성된다.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에서는 아들을 키우면서 경험했던 이야기를 비롯 친구, 선후배들과 일상에서 벌어진 일들을 54건에 이르는 일기 또는 편지 형식의 글을 담았다. 이들 대부분은 몇년전에 써둔 것들이다. 앞으로는 청와대 이야기와 춘추관에서 생기는 사건들을 재미있게 올릴 예정이다.
'상휘의 공부방'에서 자신이 공부하면서 작성한 언론비평, 인문학 등의 리포트를 선보였고, '상휘가 쓴 책 소개'에서는 자신이 쓴 3권의 책을 소개했다.

이 관장은 저서 '나는 마지막 희망을 사람에게 걸었다'에서 자신이 젊은 시절, 친구의 보증빚 1억1000만원을 떠안고 파산위기에 몰린 상황에서 살아남은 이야기를 솔직담백하게 전해준다. 어른들을 위한 동화 '반탱이와 낡은 자전거'와 홍보관련서적 '기업의 정보팀과 PR활동'도 엿볼 수 있다.

그동안 이 관장이 언론과 사보 등에 기고한 시와 수필들도 만날 수 있다. '상휘가 쓰는 동화책' 카테고리도 만들어 앞으로 직접 창작한 동화를 연재하겠다는 의지도 보였다.

이 관장은 "한동안 글을 쓰지 못했는데, 앞으로 청와대 소식을 비롯해 다양한 글들로 장식을 해 볼 생각"이라며 "앞으로 필(Feel)을 받으면 동화도 본격 연재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조영주 기자 yjch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