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이마트는 4일 소비자 가격인하 선호도 품목으로 1순위에 꼽히는 라면 가격을 전격 인하한다고 밝혔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라면 가격 인하는 라면 카테고리 내 1~2위 제조업체들의 대표 상품이 동시에 인하된다는 점에서 소비자이익에 기여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또 1~2위 브랜드의 대표 상품이 동시에 가격인하 됨에 따라 하위 브랜드 가격에도 영향을 줘 궁극적으로 라면 카테고리 전체로 가격 인하 효과가 확산될 것으로 내다봤다.
라면은 정부 차원에서도 소비자 물가관리 핵심 품목으로 지정돼 있고 통계청이 소비자물가를 조사할 때도 상대적으로 높은 가중치가 부가돼 소비자물가를 산정하고 있다.
이마트는 이번 가격 인하와 함께 농심, 삼양라면 등 협력회사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충분한 물량을 공급, 고객 쇼핑에 불편이 없도록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 마케팅담당 장중호 상무는 "라면은 이마트가 신 가격정책을 시행한 이후 소비자들이 가격 인하를 원하는 상품 1순위로 꼽을 만큼 가격민감도가 큰 핵심 생필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이익에 기여할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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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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