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경제구역에 도시형 생활주택 4만 가구 공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에 도시형 생활주택 4만여 가구가 공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9일 최근 급증하고 있는 1~2인 가구들의 주택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송도ㆍ영종ㆍ청라지구에 도시형 생활 주택 4만여 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인천경제자유구역은 2단계 개발이 본격화되면서 연구소, BTㆍIT기업과 생산시설, 비즈니스 업종 등을 대거 유치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업종의 특성상 1인 생활을 하는 젊은 인력들이 대거 유입돼 1~2인용 주택 수요도 급증할 것이라는 판단 때문이다.

특히 연세대 송도캠퍼스 등 국내 대학들이 대거 들어서고 글로벌 캠퍼스 등 젊은 학생 인구의 증가도 소형ㆍ1~2인용 주택 수요를 늘리는 요인이 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인천경제청은 국제업무지구, 교육ㆍ연구단지 인근 역세권에 원룸, 기숙사 등 도시형 생활주택 공급을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우선 송도국제도시에는 5.7공구 내 복합스트리트몰과 비즈니스구역에 오는 2012년까지 3507 가구의 소형 주택을 공급하기로 했다.

2013년에는 연구개발단지구역 3000가구와 송도 1ㆍ3공구 773가구 등 모두 7280가구가 공급된다.

연세대 송도캠퍼스와 송도글로벌캠퍼스에 이미 1502가구의 기숙사형 주택 공급이 예정돼 있고, 송도 6ㆍ8공구에 1235가구, 송도 11공구에 7928가구 등의 소형 주택이 공급된다.

영종지구와 청라지구에도 각각 3986가구ㆍ1만8521가구의 소형 주택을 지을 예정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인천의 전체 인구 중 1인 가구 비율은 지난 2000년 15.5%에서 지난해 20.2%로 높아졌다"며 "인천경제구역의 컨셉이 첨단산업인 만큼 소형ㆍ1~2인용 주택을 선호하는 젊은 인구가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상황을 봐서 공급 규모를 더 늘릴 수 도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