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도, 어린이집·신축아파트 실내공기질 무료측정

최종수정 2010.02.19 15:10 기사입력 2010.02.19 15:10

댓글쓰기

소규모 보육시설, 노인요양시설, 신축 아파트 등 무료 측정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경기도는 어린이집.신축아파트 등에 대한 실내공기질 측정을 무료로 서비스한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어린이.노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안심환경 제공과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하여 실내공기질 무료 측정을 위한 ‘실내공기질 기동측정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 6월부터 시범운영을 통해 서비스 대상으로부터 95%의 만족도를 얻었다.

경기도는 이에 따라 올해 신축아파트 118개소(준공전 90개소, 입주후 38개소), 어린이집 등 취약계층 이용시설 31개소를 대상으로 실내공기질 기동측정반을 출동시킬 계획이다.

실내공기질 기동측정반은 발암성이 높은 포름알데히드 등 6개 항목에 대하여 오염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직독식(直讀式) 측정을 통해 그 측정치를 현장에서 서비스 대상자에게 직접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 대상시설은 준공전 또는 입주후 6개월내 신축아파트, 다중이용시설실내공기질관리법 적용대상에서 제외되는 연면적 430㎡미만의 소규모 보육시설, 1000㎡미만의 노인요양시설 등 환경취약시설이 해당된다.

실내공기질 기동측정 서비스는 소규모 보육시설 및 노인요양시설의 경우 경기도 대기관리과 또는 시군 환경부서로, 준공후 6개월내 신축아파트는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대기조사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