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부대전청사, 전자공무원증으로 구내식당 이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 관청 중 ‘식비 전자화폐(K-CASH) 결제서비스’ 처음 본격화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정부대전청사가 국내 관청 중 최초로 전자공무원증으로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식비 전자화폐(K-CASH) 결제서비스’를 시작했다.

행정안전부 정부대전청사관리소(소장 임채호)는 지난 16일부터 청사 내 구내식당에서 이용객들 편의를 위해 전자공무원증을 활용한 식비결제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전자화폐카드(K-CASH)는 금융결제원과 국내 모든 은행들이 참여해 개발한 것으로 IC칩에 현금 가치를 저장, 상품과 서비스대금 지급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군부대, 대학 등에서 주로 쓰이고 있는 이 카드가 관청에 사용되는 건 이례적이다.

대전청사 구내식당에선 식사 때 식권, 현금, 신용카드 등을 썼으나 결제방식이 복잡하고 다양해 결제시간이 길어지는 등 불편함이 따랐다.

특히 식당운영업체가 두 곳으로 각각의 식권을 발행, 업체끼리 교차사용이 되지 않아 불만의 소리도 없지 않았다.
이에 따라 ‘K-CASH 터치식(교통카드 방식)’ 결제시스템이 운영되면서 카드결제나 현금영수증 발행시간이 줄고 식권이나 현금을 갖고 다니는 불편도 사라졌다.

K-CASH 결제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을 땐 농협으로 가서 전자공무원증에 든 K-CASH기능을 활성화시키면 된다.

협력업체 직원, 공무원증에 K-CASH기능이 없는 사람은 거래은행(농협, 국민, 우리, 하나, 신한 등) 창구에서 전자화폐카드를 발급받아 쓰면 된다.

K-CASH 전자화폐 충전?결제?환불 등 자세한 이용법은 ▲구내식당(☎042-481-6444~5) ▲농협(☎042-481-6433) ▲대전청사관리소(☎042-481-6021)에 묻거나 금융결제원홈페이지(www.kcash.or.kr)를 클릭하면 알 수 있다.

대전청사관리소는 K-CASH 이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금융결제원 협조아래 K-CASH를 쓰는 사람에겐 할인혜택(3월 12일까지 결제 건별 200원)을 주고 있다.

또 K-CASH 결제건수가 많은 사람에겐 온라인 충전?조회 때 필요한 스마트카드리더기를 주는 이벤트도 펼친다.

대전청사관리소 관계자는 “K-CASH 이용활성화 방안을 꾸준히 마련해 청사 내 편의점, 문구점, 서점 등에까지 이용범위를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