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에너지, 다음 기업 광고는 '배터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SK에너지가 올해 기업 광고 캠페인 테마를 '배터리'로 결정했다.

기술을 기반한 새로운 성장 축 개발로 국가와 사회의 미래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 이미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이는 '에너지 회사=정유 회사'라는 사람들의 인식에서 탈피해 종합 에너지 기업으로의 도약을 꿈꾸는 SK에너지의 궁극적 목표와 일맥상통한다.
16일 SK에너지에 따르면 다음 달 말에서 4월 초 첫 방영을 목표로 2010년도 기업 광고 캠페인 초기 구상 단계에 돌입했다. 기본 콘셉트는 신기술 미래 에너지 개발에 대한 비전을 담아 구상한 '배터리'로 결정될 예정이다. 아직 승인 등 내부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은 초기 단계다.

SK에너지 관계자는 "지금까지 에너지를 책임졌던 SK에너지가 앞으로는 한국의 미래 에너지도 책임진다는 콘셉트 아래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2년여 전부터 SK에너지는 기업 광고 '생각이 에너지다' 캠페인을 통해 기존의 방향성에서 벗어났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지난해에는 '심전도 편'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보다 장기적인 미래에 대한 희망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
그 실체가 바로 미래 에너지 개발에 대한 생각. 지난 기업 광고에서 제시된 바이오 부탄올, 수소 스테이션, 박막 태양전지 등 신기술 미래 에너지 개발은 SK에너지가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분야로 광고의 현실감을 부여했다는 평이다.

이번 기업 광고 캠페인의 테마가 '배터리'로 결정된 것도 같은 일환으로 해석된다.

최근 구자영 SK에너지 사장은 2차 전지 등 수익성이 좋은 새로운 성장 동력을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전면 재편하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드러냈다. 지난해 하반기 배터리 사업 개발 본부를 별도 조직화한 것에 이어 조만간 추가적인 배터리 공급 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현재 배터리 사업은 삼성SDI, LG화학, SK에너지 등 3강 구도로 굳어지는 상황으로 이미지 제고 차원에서 좋은 시도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