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맥심 제품 타깃에 맞는 광고로 효과올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최근 광고업계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는 고현정이 도도한 모습으로 커피광고에 등장했다. 지난 6일부터 시작된 ‘맥심 아라비카 100’의 모델로 여왕의 미모를 뽑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아라비카 100은 아라비카 원두를 이용한 고급브랜드라며, 아라비카 100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살리기에 충분한 모델이 고현정”이라고 모델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고현정은 ‘단 1%만 부족해도 가질 수 없는 이름이 있다’는 내레이션과 함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한껏 뿜어냈다.
동서식품은 아라비카 100 외에도 제품별로 각기 다른 모델을 기용해 적극적인 광고 전략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인 광고가 ‘그냥 커피’ 열풍과 함께 뭇 여성들을 설레게 하는 맥심 TOP광고다. 원빈과 신민아가 진한 키스를 연상케하는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카라멜 마키아또, 카푸치노 등으로 구성된 맥심 카페 브랜드는 장근석을 모델로 풋풋한 재미를 전하고 있다. 지금은 전파를 타지 않고 있지만, 맥심 1/2 커피믹스 제품 광고도 맥심 광고 모델로 꾸준히 활약한 이나영과 강지환이 재밌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핫초코 제품인 ‘미떼’는 김태원이 모델로 등장해 스키장의 에피소드를 그린 광고로 이미 언론의 주목을 받은바 있다.


동서식픔 관계자는 “제품의 타겟별로 적합한 모델을 선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TOP의 경우 20~30대 젊은 남녀를 겨냥한 제품으로 원빈과 신민아를 모델로 기용했고, 맥심카페는 30대 직장여성을 타겟으로 하는 제품으로 꽃미남으로 평가되는 장근석을 모델로 ‘누나’들의 마음을 자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이윤재 기자 gal-ru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