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가 그 노력의 일환으로 연초 전략으로 삼고 있는 사업이 바로 관광마케팅 홍보전략인 팸투어다.
지난달 20일 구 관광명소 및 신규 관광자원, 관광코스 등을 여행작가와 여행블로거들에게 홍보하는 팸투어(Familiarization Tour, 사전답사여행) 방식으로 32명을 초청,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초대형 복합쇼핑몰로 서울 서남권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는 타임스퀘어를 비롯 코트야드 메리어트호텔, 나무그늘(옛 경성방직사무동인 등록문화재를 카페로 활용), 양화대교 전망대 카페 등 신규 관광명소를 소개하고 '영등포-여의도-한강'을 연계한 관광코스로 진행됐다.
팸투어에 참여한 여행작가와 여행블로거들은 야간투어 코스, 걷기 코스 등 다양한 테마별 여행코스 개발과 오래된 맛집 소개 등 영등포 관광발전을 위해 많은 의견도 아끼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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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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