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백화점, 새해 첫 세일 매출 호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백화점업계가 지난 8일 본격 시작된 새해 첫 정기세일에서 주말 3일 동안의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30% 내외로 급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연초 수도권에 내린 폭설로 외출을 꺼렸던 소비자들이 눈 피해가 잦아든 주말부터 백화점으로 몰리면서 강추위에 대비해 겨울용 의류 등을 많이 구입한 것이 실적 상승의 주된 요인으로 분석된다.
11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정기세일 첫 3일인 지난 8∼10일 기존 점포의 매출이 지난 해 같은 기간에 비해 30.5% 신장했다. 광주 아웃렛 수완점과 부산 광복점을 포함한 전 점포 매출은 34.6% 증가했다.

상품별 매출 신장률은 잡화 43.7%, 여성 38.9%, 스포츠 36.6%, 남성 31.6%, 가전리빙·패션 24.2%, 식품 22.3%, 명품 10.9% 등이었다.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우길조 MD운영팀장은 "강추위로 인해 가격대가 높은 코트, 패딩 등 아웃터와 부츠, 머풀러 등 잡화품목에 고객들이 많이 몰렸다"며 "특히 매출 신장률이 다소 주춤했던 남성과 여성의류 상품군이 30%대의 폭발적인 매출신장률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도 겨울 세일 첫 3일 동안 전국 11개 점포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9% 신장했다.

여성의류 매출이 99%, 명품 40%, 가정용품 37%, 영패션 28%, 남성의류 27%, 잡화 19% 등으로 각각 증가했고, 특히 모피 매출은 주말 3일 동안 291%나 급증했다.

같은 기간 신세계백화점의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8% 늘었다. 부산 센텀시티와 영등포점을 포함한 전 점포 매출은 64%나 상승했다.

지난해보다 여성 캐주얼 의류 매출이 67.6%, 신사복이 62.7%, 패션소품이 70.4% 증가했고 모피는 334% 판매가 늘어나는 등 의류 매출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갤러리아백화점도 지난 8일부터 사흘간 매출에서 명품 매출 신장률이 22%에 이르는 등 전체 매출이 지난해 세일 초반 3일보다 33% 신장했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국내이슈

  •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해외이슈

  •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