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인도 CEPA 수혜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EPA 수혜주에 집중하자

※ 이 자료는 기사식광고 입니다. 아시아경제 편집방향과 다릅니다.

CEPA는 무엇일까? Comprehensive Economic Parthnership Agreement 의 줄임말로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이라고 한다. 자유무역협정인 FTA와 거의 동일한 것으로서 상품교역, 서비스 교역, 투자, 경제협력 등 경제관계 전반을 포괄하는 것을 말한다.
CEPA 관련 수혜주가 무엇이 있을지 궁금증을 풀기위해 최근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는 최고 고수들의 모임 이라는 주식고수클럽(http://cafe.daum.net/se231) 을 방문해 보았다.

우리나라는 2006년 3월부터 인도와의 CEPA협상을 시작해 2008년 9월까지 12차례 협상을 거쳤다. 그럼 우리나라는 왜 이런 인도와 CEPA협상을 계속 추진해 왔을까?

인도는 11억 5천만 인구를 가지고, 구매력 평가기준으로 세계 소득의 4.7%를 차지하며, 최근 5년간 약 8~9%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잠재적 경제대국이기 때문에 CEPA를 추진을 해왔고 서명을 하게 되었다.
협상결과를 보면 인도는 총 3,739개 수입품목(71.5%)에 대해 관세를 8년 동안 철폐하고 한국은 총 9,984개 수입품목(88.6%)의 관세를 철폐하기로 했다. 이 중 202개 한국수출품과 인도제품 6,824개는 발효 즉시 관세가 철폐된다. 또 우리 측은 민감 품목인 쇠고기, 돼지고기, 갈치, 꽃게, 참깨 등 주요 농산물은 관세인하 대상에서 제외했으며, 인도의 경우도 승용차 등 일부 품목에 대해서는 개방대상에서 제외하고 있다. 하지만 8년 안에 한국의 최대 수출품목인 자동자부품의 경우는 관세율이 1~5%로 인하될 예정이다. 또 최근 물동량증가로 인해 점차 수출증가가 기대되는 선박의 경우도 현행 12.5%의 관세가 향후 8년 동안 철폐되게 된다.

이에 주식시장에는 이미 CEPA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다. 그럼 어떤 종목들이 CEPA 수혜주로 부각이 될까? 관세 철폐 즉시 수혜주로는 현대디지탈텍, 홈캐스트, 휴맥스로 셋톱박스 관련주, 유, 무선 전화기 관련주 등이 있고, 관세 철폐 장기 수혜주로는 철강, 자동차, 자동차부품주, 제지 관련주 등을 뽑을 수 있다.

현대디지탈텍과 홈캐스트는 인도 매출 비중이 50% 이상이라는 점에서 최대 수혜주로 꼽혔다. 셋톱박스 국내 1위 업체인 휴맥스홀딩스도 수혜주로 부각되었다.

주식고수클럽의 애널리스트 지니어스는 한-인도 CEPA 수혜주를 이미 파악해서 카페에 추천을 하기도 했으며, 앞으로도 CEPA관련주들은 2010년 초에 관심을 갖아야 할 종목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이에 카페 회원들에게 저점을 추천을 할 예정이며, 중장기적으로 좋은 저점 매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식고수클럽은 최근 이챗 증권 사이트에서 회원수로 1~3위까지 지키며 개인투자자들의 인기 클럽이 되어가고 있다. 주식고수클럽에서는 무료증권 방송을 통해 하루 400명 넘게 투자자들이 접속을 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90% 이상의 승률을 보여주고 있다.

개인적으로 알아본 결과 이곳에는 대표 애널리스트 선제공격과 실전투자대회 우승자인 할슈타트, 종가배팅의 달인인 미모의 애널리스트 라헬, 한 종목 연타로 하루 7차례 이상 수익을 제공하는 로얄박스, 부드러운 음성과 최고의 적중률로 방송초기에 이미 많은 팬 층을 확보한 지니어스, 재료종목 발굴과 맥점 공략의 달인인 레드캔들 외에 베일에 싸인 재야의 고수들이 회원들의 최상의 만족율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이들은 손실로 인해 괴로움에 시달리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장중 무료방송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방문해서 실력을 검증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금일 주식고수클럽(http://cafe.daum.net/se231)에서 관심종목으로 언급하는 종목은

옴니텔 우리금융 한국전력 하이닉스 한양이엔지 라고 한다.

※ 본 투자전략은 투자의 참고자료입니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국내이슈

  •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해외이슈

  •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