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멀리 갈 필요 있나? 서해안도 좋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천서 대규모 해넘이·해맞이 행사 개최..."동해안 갈 필요 없데이~~"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서해의 떨어지는 해를 보면서 2009년을 마무리하고 2010년을 힘차게 시작합시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오는 31일과 1월 1일 각각 인천 중구 을왕리 왕산해수욕장과 팔미도에서 해넘이·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낮 12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중구 을왕동 왕산해변에서 해넘이 행사가, 다음날인 2010년 새해 1월1일에는 팔미도에서 해맞이 행사가 진행된다.

해넘이 행사가 개최되는 을왕리 왕산 해변은 서해안 제1의 낙조 조망지로 노을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바다와 어우러진 붉게 물든 낙조를 바라보며 지난 2009 기축년(己丑年)을 돌아보고 2010 경인년(庚寅年)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찾아온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해변음악회 및 해상불빛퍼레이드, 일몰시간(오후 5시25분)에 맞춰 진행되는 해넘이카운트다운과 불꽃놀이 등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설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퓨전국악그룹 ‘천년호’와 재즈밴드 ‘라비타’의 공연이 이루어지는 음악회를 시작으로 이색 볼거리인 파워보트 해상불빛퍼레이드와 해넘이 카운트다운이 이어지며, 마지막으로 불꽃놀이가 하늘을 수놓기 전 지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 소원을 기원하는 풍등날려보내기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모닥불추억만들기, 포토존운영, 포춘쿠키행운점 및 신년운세보기, 새해소망엽서 전시, 영상상영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있다.

이날 행사는 SBS 생방송 투데이 ‘2009 인천 해넘이 행사’ 특집방송으로 편성돼 영종도 왕산해변에 마련된 현장 스튜디오를 통해 전국으로 생방송된다.

1월 1일 오전 6시부터는 팔미도에서 2010년 새해를 시작하는 '해맞이 행사'가 진행된다.

팔미도는 올해 인천방문의 해를 맞아 106년 만에 일반인들에게 개방된 국내 최초 등대가 있는 섬으로 유명하다.

1월 1일 오전 6시부터 9시50분까지 등대에 올라 일출(일출시간 오전 7시45분)을 보며 특별한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팔미도를 찾은 시민들을 위한 팔미도 자유관람과 소망의나무에 소망담기, 사진인화 서비스, 신년 북공연 등의 이벤트가 마련된다.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