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BS라디오 가을개편 '공적책무 강화-중장년층 공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경석 기자]KBS 한국방송이 오는 26일 라디오 프로그램 가을 개편을 단행한다.

KBS는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본사 국제회의실에서 프로그램 개편 설명회를 열고 "수신료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공적 서비스를 강화하는 데 이번 개편의 중점을 두었다"고 설명하며 각 채널별 특성을 살린 주요 개편 내용을 밝혔다.
국가기간방송인 KBS 1라디오(FM 97.3Mhz)는 뉴스와 시사, 토론 그리고 청취자들의 삶과 밀착한 생활정보가 함께하는 종합편성 채널로서 이번 개편에서 '교육을 말합시다'와 '농수산 오늘'을 신설해 공영성을 강화한다.

KBS 해피 FM(106.1Mhz)는 라디오와 함께 청춘을 보낸 중장년층 청취자를 위해 '혜은이, 전현무의 오징어' '정훈희의 8시! 가요쇼!' '원석현의 0시의 음악여행' 등 세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가수 혜은이는 전현무 아나운서와 함께 '혜은이, 전현무의 오징어'를 맡아 7080세대를 위한 음악과 따뜻한 이야기들을 전할 예정이다.
오후 8시에는 가수 정훈희가 정통 성인가요 프로그램 '정훈희의 8시! 가요쇼!'를 진행한다. '0시의 음악여행, 원석현입니다'는 올드팝과 흘러간 가요를 중심으로 아날로그 라디오를 듣고 자란 라디오 세대들의 사랑방이 될 전망이다.

장애인을 위한 라디오 채널인 KBS 3라디오(AM 639Khz)는 장애인뿐만 아니라 소외계층을 위한 방송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구촌, 우리는 한국인'을 신설했다. 날로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가정이 우리 사회에 제대로 정착하기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하겠다는 것이 KBS 측의 설명이다.

또한 국내에 거주하는 탈북자들의 정착을 돕기 위한 생활상담 프로그램 '서울살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와 러시아 연해주 지역 동포들에게 한국을 알리고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형성할 '고려인의 희망이야기'도 신설했다.

고경석 기자 kav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