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도요타가 한국에 입성했다.
20일 한국도요타자동차(대표 치기라 타이조)가 그랜드 하얏트에서 신차발표회를 갖고 도요타 브랜드를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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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리는 세계적으로 뛰어난 품질과 내구성을 인정받은 2.5리터 가솔린 모델과 리터당 19.7km의 1등급 연비를 달성한 캠리 하이브리드 두 가지 모델이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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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의 대명사' 격인 프리우스는 3세대 모델로 1.8리터 엔진과 함께 리터당 29.2km의 1등급 연비를 획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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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V4는 세단과 같은 안락함과 오프로드의 주행성을 모두 갖춘 메트로폴리탄 SUV로 스타일리시한 외관과 인체공학적 인테리어 디자인 및 넓은 적재 공간이 특징이다.
부가세를 포함한 판매 가격은 캠리와 캠리 하이브리드가 각각 3490만원, 4590만원으로 책정됐으며 프리우스는 3790만원으로 출시 전 시장 예상 가격보다 낮은 수준. RVA4 역시 2WD와 4WD가 각각 3210만원, 3490만원이다.
도요타 딜러는 강남과 서초, 용산 등 서울 3곳과 분당 전시장, 부산 전시장 등 총 5곳에 위치했으며 내년 하반기 대전과 광주에 전시장을 오픈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치기라 타이조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판매목표는 올해 월 500대, 내년부터 월 700대"라고 말했다.
또 "'Smile for Tomorrow'라는 브랜드 컨셉을 통해 운전자 개인은 물론 개인이 속한 가족과, 사회 모두가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러한 취지로 토요타 브랜드 런칭과 함께 교통 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프로그램인 '토요타 교통 안전 학교'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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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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