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한국 입성.. "판매목표 월 500대"


[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도요타가 한국에 입성했다.

20일 한국도요타자동차(대표 치기라 타이조)가 그랜드 하얏트에서 신차발표회를 갖고 도요타 브랜드를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이번에 한국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모델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링 모델인 캠리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도심형 스타일리시 SUV인 RAV4, 세계 최고 연비를 자랑하는 프리우스 등 4종이다.

캠리는 세계적으로 뛰어난 품질과 내구성을 인정받은 2.5리터 가솔린 모델과 리터당 19.7km의 1등급 연비를 달성한 캠리 하이브리드 두 가지 모델이 출시된다.

'하이브리드의 대명사' 격인 프리우스는 3세대 모델로 1.8리터 엔진과 함께 리터당 29.2km의 1등급 연비를 획득했다.

RAV4는 세단과 같은 안락함과 오프로드의 주행성을 모두 갖춘 메트로폴리탄 SUV로 스타일리시한 외관과 인체공학적 인테리어 디자인 및 넓은 적재 공간이 특징이다.

부가세를 포함한 판매 가격은 캠리와 캠리 하이브리드가 각각 3490만원, 4590만원으로 책정됐으며 프리우스는 3790만원으로 출시 전 시장 예상 가격보다 낮은 수준. RVA4 역시 2WD와 4WD가 각각 3210만원, 3490만원이다.

도요타 딜러는 강남과 서초, 용산 등 서울 3곳과 분당 전시장, 부산 전시장 등 총 5곳에 위치했으며 내년 하반기 대전과 광주에 전시장을 오픈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후노 유키토시 부사장은 "성장을 계속하는 한국 시장에서, 다양화되고 있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이번 토요타 브랜드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 사회에 공헌하며 한국 고객분들에게 사랑받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치기라 타이조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판매목표는 올해 월 500대, 내년부터 월 700대"라고 말했다.

또 "'Smile for Tomorrow'라는 브랜드 컨셉을 통해 운전자 개인은 물론 개인이 속한 가족과, 사회 모두가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러한 취지로 토요타 브랜드 런칭과 함께 교통 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프로그램인 '토요타 교통 안전 학교'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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