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성진 "세종시, 논란 없으면 이상한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 세계적 추세는 통합과 융합"

[아시아경제 양혁진 기자]공성진 한나라당 최고위원은 20일 "세종시는 2020년에야 윤곽을 드러내는 수십조가 드는 대형 국책 과제로, 논란이 없으면 이상한 것"이라고 말했다.

공 최고위원은 이날 KBS 라디오에 출연해 "전세계적 추세는 통합과 융합의 시대로 가고 있다"며 "한나라당은 수도이전에 대해 반대하다 표심과 연결돼 지금까지 흘러온 것으로, 다시 들여다보자는 의견이 왜 없겠느냐"며 이와같이 밝혔다.
그는 "정운찬 총리가 논란 촉발을 했고 당이 국민에게 다시 의견을 물어보는 역할을 해봐야 할 것"이라며 "충청도민을 위하고 국민 동의를 얻는다면 그것이 좋은 방향"이라고 설명했다.

공 최고위원은 야당이 박근혜 전 대표 입장을 밝히라는 요구에 대해서도 "당 지지도와 정권 지지도가 올라가 당내에 계파 풍파는 없다"며 "세종시는 아직 공론화 하지 않았다. 자중지란을 일으키려는 의도가 아니겠느냐"고 지적했다.

그는 "국정감사와 재보선등으로 당에선 세종시를 공식의제로 설정해서 논의해본적이 없다"며 "수도권 표심을 위해 충청도민의 마음을 놓친다면 일희일비하는 것으로 좋은 전략이 아니다. 충청도민뿐만 아니라 전체국민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공 최고위원은 내년 은평을 출마설 등 이재오 권익위원장의 행보와 관련해선 "이 위원장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임기를 마치겠다고 했다"며 "어제 국정감사에선 피감기관의 자세를 잘 알아 특별히 눈에 거슬리는 것 없이 비교적 무난하게 진행됐다"고 말했다.

양혁진 기자 y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