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산타페 광고공모전은 'Creative Spirit'을 테마로 TV·인쇄·UCC 제작의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광고와 디자인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한국야쿠르트의 음료 브랜드인 '산타페'와 '비락식혜', '오유'를 주제에 따라 독창성 있게 표현해서 공모전 공식 사이트(http://www.santafecreative.co.kr/)에 접수하면 된다.
1998년에 시작된 산타페 광고공모전은 그동안 수많은 광고인들을 배출해 내며, 예비 광고인들의 등용문으로 자리 잡았다. 한국야쿠르트는 공모전 10주년을 맞아 9일 대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산타페 크리에이티브 스쿨'을 열었다.
김종길 한국야쿠트트 유통부문 상무는 "미래의 광고인을 꿈꾸는 많은 학생들이 풍부한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산타페 광고공모전의 내실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