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덴마크 여자는 쉽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 하룻밤 관계 맺어 낳은 아이의 아빠를 찾는 미모의 덴마크 여성이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이는 결국 거짓임이 드러났다.

영국 타블로이드 신문 ‘더 선’은 동영상이 남성 관광객을 덴마크로 유인하기 위해 덴마크 관광청에서 조작한 것이라고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결국 ‘덴마크 여성은 쉽다’는 그릇된 인식만 은근히 심어줬다는 것이다.

동영상에서 카렌(27)이라는 금발의 여성이 1년 6개월 전 코펜하겐에 놀러 온 한 남성과 하룻밤을 보냈다고 말한다.

그때 지금 안고 있는 한 살배기 사내아이 아우구스트를 임신하게 됐다는 것.
카렌은 사내의 이름, 그가 어디서 왔는지도 모른 채 그를 집으로 데려가 하룻밤 같이 보냈다. 그리고 다음날 깨어 보니 남자는 사라지고 없었다고.

"동영상은 아이에게 아빠가 누구인지, 아이 아빠에게 아이의 존재를 알려주기 위해 올린 것”이라고 설명한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카렌과 아우구스트의 사진으로 도배한 웹사이트까지 따로 만들었다. 그만큼 많은 네티즌들로부터 공감과 지원을 얻었던 것이다.



사실 동영상 속의 여인은 배우 디테 아른트 요르겐센이다.

동영상이 외국인 남성 관광객들을 덴마크로 유인하기 위해 조작된 것이라는 사실이 밝혀진 뒤 덴마크 사람들의 분노는 극에 달했다.

덴마크 현지의 한 신문은 이번 해프닝과 관련해 ‘기괴하다’고까지 표현했을 정도다.

이에 덴마크 관광청은 “자유사회에서 성숙하고 책임감 있는 여성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려 했다”고 변명했다.

하지만 비난이 거세지자 도르테 키일레리히 관광청장은 “본의와 달리 많은 덴마크인의 자존심을 건드린 데 대해 깊이 사죄한다”며 머리 숙였다.

덴마크 관광청은 애초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을 삭제했다. 하지만 다른 네티즌들이 아직 올려놓고 있다.

이진수 기자 commu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국내이슈

  •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