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관악구, 아파트 직거래장터 농산물 검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지역내 대단위 아파트단지 16곳 직거래장터 농산물 수거 검사

관악구(구청장 권한대행 박용래)는 직거래 농산물의 안전 관리를 위해 그동안 식품안전관리의 사각지대였던 아파트 내 직거래장터에 대한 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대형시장과 유통판매점을 경유한 농산물은 농수산물공사의 간이속성검사와 보건환경연구원의 정밀검사를 통해 부적합 농산물의 시중유통 신속차단과 강제회수조치가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아파트단지 내 직거래장터는 가공식품 등 안전성 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채 유통,판매되고 있고 직거래 농수산물의 잔류농약 등 위해요인(RISK)을 관리할 수 있는 안전장치가 미흡할 뿐 아니라 출하 후 공급체계 문제로 그간 방치돼 왔다.

이에 따라 구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직거래장터가 열리는 아파트단지 16곳에 대해 주1회 배추 상추 당근 고추 등 농산물을 1회 5건씩 수거, 농산물의 잔류농약검출 여부를 검사한다.

검사 결과에 따라 부적합 농산물에 대해서는 출하와 판매를 중지시키고 생산·유통업자 관련 기관에 통보, 반입·수탁을 금지하는 한편 검사결과를 아파트단지 내 홍보하여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조치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에는 대단위 아파트 단지에 한해 직거래 농산물 수거검사를 하지만 이후에는 지역내 곳곳에 농산물 수거검사를 확대, 주민밥상 안전을 책임진다.
또 상시적인 감시체계 구축을 통해 식품생산자와 판매업자의 농산물안전 책임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