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홈플러스 SSM구매탄점 사업개시 일시정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기청 3일 구매탄시장 상인회 사업조정신청 수용…4일 전격 권고

경기 수원시 매탄1동에 입정예정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SSM) ‘구매탄점’에 사업개시 일시정지 권고가 내려진 것으로 확인됐다.

중소기업청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SSM) 구매탄점에 대해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개시 일시정지권고를 지난 4일 내렸다고 5일 밝혔다.
구매탄점 인근 구매탄시장 상인회와 수원경실련 등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개점할 경우 시장 상인은 물론 인근 중소 상인들이 모두 고사할 수 밖에 없다”며 지난 3일 중기청에 사업조정을 신청한데 따른 것이다.

사업개시 일시정지 권고는 중기청이 사업조정심의위원회를 열어 사업조정 여부에 대한 결정을 내리기 전까지 영업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것을 권고하는 것이다.

그러나 권고가 법적인 강제력은 없다.
우선 해당 지자체는 일시정지 권고 이후 해당 업체와 지역 상인들간 갈등 조정 작업을 진행하게 된다.

그동안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구매탄점 개점과 관련해 개점을 막기 위해 일부 상인들이 시위를 하는 과정에서 경찰에 연행되는 등 갈등을 빚어왔다.

수원시에는 현재 9개의 SSM이 영업중이다.

수원경실련은 5일 중기청의 사업개시 일시정지 권고 조치를 환연하는 논평을 내고 “관련 업체들은 수원시내 SSM 추가 개점계획을 전면 보류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